서성란 경기도의원, 의왕시 먹자골목서 청소년 유해환경 예방활동

2024-07-08 13:29

add remove print link

민관 협력 캠페인 협력 추진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부위원장 서성란 의원(국민의힘 · 의왕2)은 지난 5일 의왕시 일대 먹자골목에서 청소년 유해환경 감시활동 및 캠페인을 전개했다.

서성란 경기도의회 의원이 지난 5일의왕시 일대에서 청소년 유해환경 예방활동 민관 협력 캠페인을 벌였다. / 경기도의회
서성란 경기도의회 의원이 지난 5일의왕시 일대에서 청소년 유해환경 예방활동 민관 협력 캠페인을 벌였다. / 경기도의회

이 캠페인은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및 보호 의식 확산을 통한 건전한 사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경기남부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광역협의회, 의왕시감시단, 의왕시, 경기도 청소년과 등 50여 명 등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청소년 술․담배 판매금지 홍보물 배포 △청소년 출입 금지 업소의 청소년 이용 확인 및 표지 부착 확인 △청소년보호법 준수 및 청소년 쉼터 · 안전망 홍보 등의 활동을 벌였다.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은 청소년 보호법 제5조 및 제48조에 따라 청소년 선도 · 보호와 각종 청소년 유해환경 정화를 위한 감시 · 고발 활동을 하고 있다.

서 의원은 “자라나는 아동․청소년들이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받고, 안전하게 성장하도록 돕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유해환경 감시활동 및 캠페인뿐만 아니라 다양한 측면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home 김태희 기자 socialest2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