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대 교육혁신처,제3회 대학 연계 “세계시민성 교육(NB 글로벌 리더스) 프로그램” 성료

2024-07-09 10:41

add remove print link

남부대 교육혁신처,제3회 대학 연계 “세계시민성 교육(NB 글로벌 리더스) 프로그램” 성료

남부대학교(총장 조준범) 교육혁신처는 지난 6월 26일부터 7월 4일까지 6박 9일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에서 남부대학교, 송원대학교, 호남대학교가 협력하여 글로벌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고, 세계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하는 “세계시민성 교육(NB 글로벌 리더스)”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총 68명(남부대 22명, 송원대 22명, 호남대 24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참가 학생들은 말레이시아 멀티미디어대학교(MMU), 싱가포르 국립대학교(NUS)의 학생들에게 설문 및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이들은 각국의 문화, 전공, 대학생활, 음식 등에 대해 토론하며 상호 이해를 높였다. 참가 학생들은 팀별 프로젝트 경험이 글로벌 역량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평가했다.

또한, 물리치료학과로 구성된 팀은 SIT(Singapore Institute of Technology)에 방문하여 물리치료학과 교수님과 면담 및 캠퍼스 투어를 통해 전공에 대한 확신이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성현 비교과통합관리센터장은 “NB 글로벌 리더스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서의 역량을 함양하고, 취업 역량을 기르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학생들이 스스로 설정한 활동 계획에 따라 수행한 미션 활동이 우리 대학의 6대 핵심 역량을 고루 함양한 해냄 핵심 인재로 성장하는 데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