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 1년 가까이 활동 중단한 '있지 리아' 관련 입장 발표했다 [전문]

2024-07-09 14:30

add remove print link

불안 증상으로 자취 감춘 있지 리아

불안 증세로 활동을 중단했던 그룹 ITZY(있지) 멤버 리아가 돌아온다.

JYP엔터테인먼트는 지난 8일 오후 공식 SNS 채널을 통해 ITZY 리아의 복귀 소식을 알렸다. 이에 따르면 리아는 하반기 발매 예정인 ITZY의 새 앨범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임할 예정이다.

있지 리아 /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있지 리아 /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해당 소식은 지난 8일 오후 ITZY 공식 SNS 채널에서 진행된 믿지(팬덤명: MIDZY) 5주년 기념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팬들에게 가장 먼저 전해졌다.

이날 멤버들과 함께 자리한 리아는 "다가오는 신보와 함께 돌아올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고 활동 재개를 예고했고, 리아의 복귀와 완전체 ITZY를 손꼽아 기다려온 팬들은 예지, 리아, 류진, 채령, 유나 다섯 멤버에게 뜨거운 응원을 보냈다.

리아의 복귀를 알린 ITZY는 이달과 다음 달 두 번째 월드투어 'ITZY 2ND WORLD TOUR '(<본 투 비>) 일환 아시아 지역 공연을 전개한다. 최근 미주 투어를 성료한 이들은 7월 20일 타이베이, 8월 3일 마닐라, 10일 홍콩 등지에서 단독 콘서트를 열고 전 세계 28개 지역 32회 규모의 월드투어를 이어간다.

한편 리아는 지난해 9월 건강상의 이유로 활동 중단을 알리고, 1년 가까이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리아가 건강 문제로 활동을 중단한 이후 4인 체제로 활동했던 있지 /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리아가 건강 문제로 활동을 중단한 이후 4인 체제로 활동했던 있지 /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다음은 있지 리아 복귀 관련 JYP엔터테인먼트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JYPE 입니다.

ITZY 멤버 리아의 건강 상태 및 활동 재개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리아는 그간 겪어온 긴장과 불안 증상이 치료와 휴식을 통해 많이 호전된 상태입니다.

이에 리아와 신중한 논의 후 하반기 발매 예정인 ITZY의 신규 앨범을 시작으로 활동 복귀를 결정했습니다.

다만 신규 앨범 발매 전 사전 협의된 일정 및 촬영 건들의 경우 4인(예지, 류진, 채령, 유나)으로 진행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리아의 회복을 위해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보내주신 팬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아티스트가 건강한 모습으로 팬분들을 만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ome 김하연 기자 iamh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