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동구,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건강생활 실천해요”

2024-07-09 13:51

add remove print link

7월부터 매월 둘째 주 목요일 ,‘동구랑 건강데이’ 챌린지 운영

광주시 동구(청장 임택)는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KHCP) 제9대 의장 도시로서 기후변화에 따른 위기에 대응하고 건강한 생활을 실천하기 위해 ‘동구랑 건강데이’ 챌린지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동구랑 건강데이’는 구청 직원을 포함한 주민을 대상으로 ‘채식하고, 계단타고, 팔팔하게!’를 슬로건으로 생활 속의 작은 것부터 바꿔 사람과 지구가 함께 건강해지는 건강도시를 만들자는 취지로 진행한다.

동구는 월 1회 구내식당 메뉴를 채식으로 구성하고, 건물 5층 이하는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이용을 독려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오는 7월 11일, 구내식당 이용 후 5층 계단을 오르면 소정의 선물을 주는 이벤트로 마련했다. 동구랑 건강데이는 12월까지 총 6회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관내 초·중·고등학교와 관공서를 대상으로 채식 메뉴 실천 캠페인을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주민들의 계단 걷기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공공시설 5곳을 선정해 엘리베이터 출입문과 바닥에 픽토그램을 설치해 주민들의 자발적인 실천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매년 기후변화로 인해 재난 유형과 피해규모가 증가하고 있다”며 우리의 소중한 일상을 지키기 위해 생활속 작은 것부터 시작하여 사람과 지구가 함께 건강해지는 건강도시를 만들자“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