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계명문화대, 지역 산업체와 고교생 맞춤 고용서비스 '맞손'
2024-07-09 14:38
add remove print link
취업 기회 제공과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계명문화대학교가 지역 산업체와 고교생 맞춤 고용서비스 취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함께 손을 잡았다.
계명문화대는 최근 보건관 회의실에서 대구성서산업단지관리공단, ㈜일로이룸,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취업생태계 조성 산업체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취업 및 진로 설계에 어려움 겪고 있는 지역 직업계고와 일반고 비진학 학생들에게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조기 지원해 취업 동기부여는 물론 노동시장에 원활하게 진입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다.
계명문화대와 대구성서산업단지공단, ㈜일로이룸 관계자들은 이날 간담회를 통해 지역 고교생들이 더욱 폭넓은 취업 기회 제공과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뜻을 모았다.
특히 대학이 구축‧보유 하고 있는 취업 정보를 참여 학생에게 제공 뿐만 아니라 취업의 준비가 미숙한 학생들에게 직업훈련 및 국가지원 사업 참여, 대구성서산업단지공단 내 산업체 인식개선 및 취업 등 연결 고리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계명문화대는 올해 ‘고교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에 선정돼 지역 고교생들의 진로 설정을 돕고, 기업체와 구직자 간 미스 매칭을 해소해 하는 등 맞춤형 일자리 창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