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수현 양주시장,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컨퍼런스' 참석

2024-07-09 15:44

add remove print link

진출 희망 지역 바이어 추가 발굴

강수현 양주시장이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컨벤션홀에서 개최한 ‘2024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및 컨퍼런스’의 참석하고 관내 섬유 기업 관계인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강수현 양주시장
강수현 양주시장

이번 행사는 세계 경기 침체 등으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주·포천·동두천 섬유 원단 기업에 중국 판로 개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중국 최대 내수시장인 정저우 허난성 복장산업협회 소속 바이어 22개 사와 21개의 국내 참가기업이 일대일(1:1) 매칭을 통해 열띤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상담회 결과 총 140여 건의 상담이 이뤄졌으며 약 73억 원 규모의 수출계약이 이루어졌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시는 상담회 후에도 연말까지 유럽 미주지역 등 참여기업의 ▲진출 희망 지역 바이어 추가 발굴, ▲상시 온라인 화상 상담 진행 및 샘플 배송비 등 제반 마케팅 비용 지원으로 관내 섬유 기업들의 폭넓은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한국무역보험공사, 경기 FTA 통상진흥센터, 일신항공해운의 자문위원이 수출 상담에 필요한 해외투자보험, 해외 마케팅, 추후 운송 절차 등에 대한 상담을 제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정저우 허난성 복장산업협회와 진행한 상담회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우리 관내 섬유 기업들이 중국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향상할 수 있길 바란다”며 “우리 시 또한 관내 기업들의 경쟁력 향상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해외 판로 개척 등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