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시공사, 건설현장 종사자 대상 안전보건 간담회 실시

2024-07-09 19:22

add remove print link

- 공사, EDC 3-2공구 찾아 안전보건 지도, 사고예방 대책 논의
- 빈틈없는 사업장 안전관리, 여름철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노력 당부

부산도시공사는 부산 에코델타시티 3단계 2공구 부지조성공사(이하 EDC 3-2공구) 현장을 찾아 관계자를 대상으로 건설 현장의 안전보건 관련 간담회를 가졌다고 8일 밝혔다.  / 사진제공=부산도시공사
부산도시공사는 부산 에코델타시티 3단계 2공구 부지조성공사(이하 EDC 3-2공구) 현장을 찾아 관계자를 대상으로 건설 현장의 안전보건 관련 간담회를 가졌다고 8일 밝혔다. / 사진제공=부산도시공사

[부산=위키트리 최학봉 선임기자] 부산도시공사는 부산 에코델타시티 3단계 2공구 부지조성공사(이하 EDC 3-2공구) 현장을 찾아 관계자를 대상으로 건설 현장의 안전보건 관련 간담회를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태풍, 호우, 폭염 등 여름철 자연재난에 대비한 현장관리 상황 점검과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대책 논의, 종사자 의견 청취를 위해 계획됐다.

지난 5일 공사 사업부서 주관으로 실시한 간담회에는 EDC 3-2공구 현장 건설사업관리단, 시공사 및 협력업체 등 종사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공사는 △매월 정기적으로 발행하고 있는 안전보건 소식지 △옥외근로자 온열질환 예방수칙 △여름 장마철 기간 관로공사 작업안전 수칙 등 다양한 안전보건 정보를 제공했다.

이와 함께 현장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최근 연이은 호우로 지반이 약화된 상태인 만큼 토사유출, 터파기 구조체 안정확보 등에 각별히 유의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옥외 근로자 보호를 위한 충분한 휴식시간 제공과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특단의 대책 마련 등 빈틈없는 사업장 안전관리를 요청했다.

한편 공사는 하반기에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수시로 공유하고, 아차사고 경험담 수기 경진대회와 공종별 유해 위험요인에 맞춘 모의훈련 등 다양한 안전보건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부산도시공사 김용학 사장은 “앞으로도 수급업체 등 이해관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여 개선하고,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공동협력 체계를 견고히 다져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