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차트 순위 무려 53계단 오르며 무서운 상승세 보이고 있다는 곡 정체
2024-07-10 12:06
add remove print link
엔플라잉 '네가 내 마음에 자리 잡았다' 멜론 주간 차트서 53계단 상승… 46위 안착
최근 멜론차트 순위에서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노래가 있다.

이승협이 작사·작곡한 엔플라잉 신곡 '네가 내 마음에 자리 잡았다'가 7월 둘째 주 멜론 주간 차트 46위에 안착했다.
첫째 주 멜론 주간 차트 순위 99위에서 한 주 만에 무려 53계단이나 뛰어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달 25일 발매된 엔플라잉의 '네가 내 마음에 자라 잡았다'는 최근 tvN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에서 선재의 절친한 친구로 큰 활약을 펼친 이승협이 직접 작사·작곡한 노래다.
감성적인 기타 라인과 휘파람 소리가 돋보이는 감미로운 멜로디를 자랑해 청량한 여름날 듣기 좋다.
해변 파티가 생각나는 신나는 무드의 다른 여름 곡과는 다르게, 적당히 잔잔하면서도 감미로운 이승협과 유회승의 보컬이 색다른 매력을 전해준다.
'선업튀' 인기를 등에 업고 멜론차트 순위에서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네가 내 마음에 자리 잡았다'는 현재 엔플라잉의 기존 팬들뿐 아니라 드라마 팬들의 마음까지 사로잡고 있다.
실제 멜론차트 리뷰에는 "엔플라잉이 차트에 자리 잡았다", "엔플라잉이 또 기가 막히게 좋은 곡 들고 왔네", "노래 너무 좋다. 여름에 딱 어울리는 재질", "처음 들어봤는데 노래 미쳤다", "제발 더 잘 됐으면 좋겠다" 등의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현재 엔플라잉의 '네가 내 마음에 자리 잡았다'는 10일 오전 11시 기준 멜론차트 톱 100 54위, 핫 100 19위, 일간 차트 44위, 멜론 주간 차트 46위를 달리고 있다.
멜론 주간 차트는 한주 동안 스트리밍 40%와 다운로드 60%을 합산해 차트 순위를 매긴다. 매주 월요일 오후 12시를 기준으로 최근 7일간의 이용량을 집계한다.
7월 둘째 주 멜론 주간 차트 순위는 아래와 같다.
1. Supernova- 에스파
2. Small girl (feat. 도경수(D.O.)- 이영지
3. How Sweet- 뉴진스
4. 소나기- 이클립스
5. Bubble Gum- 뉴진스
6. 고민중독- QWER
7. Armageddon= 에스파
8. SPOT! (feat. JENNIE)- 지코
9. 해야 (HEYA)- 아이브
10. Magnetic- 아일릿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