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테크노파크, 스타기업 대상 ESG경영 혁신 아카데미 개최

2024-07-10 16:47

add remove print link

스타기업 ESG경영 혁신 역량 향상 및 수출 규제 대응 강화 목적
엘앤에프, ESG경영 우수사례 발표 통해 지역기업의 ESG 실무역량 제고

10일 대구스포츠산업지원센터에서 열린 대구TP ESG경영 혁신 아카데미에 참석한 25개사 스타기업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대구TP 제공
10일 대구스포츠산업지원센터에서 열린 대구TP ESG경영 혁신 아카데미에 참석한 25개사 스타기업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대구TP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대구테크노파크(이하 대구TP)는 10일 대구스포츠산업지원센터에서 ESG경영체계 도입을 준비하는 스타기업 25개사를 대상으로 ‘ESG경영 혁신 아카데미’를 열었다.

이번 아카데미는 2024년 대구시 스타기업 육성사업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날 스타기업의 ESG경영 주치의 역할을 맡고 있는 기술‧경영 전문위원이자 ‘이에스지인’ 김희락 대표가 ESG경영 기초 이해 및 중소기업이 직면한 ESG 공급망 이슈 및 대응 방안을 주제로 강연을 했다.

이어 엘앤에프 박원영 팀장이 ESG경영체계 도입에 있어서 중소기업에서 염두해야 할 실무와 적용 우수 사례를 발표했다.

또 ESG경영 전문컨설팅사인 나이스평가정보, 아이엠뱅크, 한국생산성본부, 한국표준협회가 참석해 ESG경영 시스템 도입 및 고도화 관련 기업 1대 1 맞춤 상담을 진행했다.

도건우 대구TP원장은 “대구 스타기업은 지역산업을 견인하는 선두그룹이다. 선두그룹에서 우선적으로 지속 가능한 경영체계가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전략과 노하우 제공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갖겠다”고 밝혔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