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보건진료소, 지역주민 대상 완소 당신 건강 만들기 프로그램 성료

2024-07-11 05:41

add remove print link

“갱년기 여성의 건강한 삶을 위한 건강생활 실천 프로그램”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보건진료소는 지난 4월 16일부터 6월 28일까지 12주 동안 운영한 ‘완(전)소(중한) 당신 건강 만들기 프로그램’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보건진료소는 지난 4월 우산건강생활지원센터와 연계하여 갱년기 여성의 교육 및 체중 관리 수요를 가진 광산구민을 모집하여 총 20명의 프로그램 참여자를 선발하였고 이들은 12주 동안 매주 2회 본교에 방문하여 보건교육(구강위생, 성교육, 정신건강, 절주 등)과 영양교육, 운동교육(건강체조, 줌바댄스, 필라테스, 요가)을 받았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의 80%가 체중을 감소하였고, 86.7%가 체지방률이 감소하였으며, 66.7%는 허리둘레가 줄어들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지역주민은 “12주 동안 주 2회 광주여대에 방문하며 여러 교육을 받았고 많은 것을 얻었다. 다음에도 이런 프로그램이 생긴다면 꼭 다시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여대 보건진료소 담당자는 “지역 보건소와 연계하여 주민분들에게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하고 앞으로도 지역주민을 위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