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광덕 남양주시장, 해피누리노인복지관 찾아 특강 진행

2024-07-11 18:04

add remove print link

천상천하 유아독존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11일 해피누리노인복지관에서 이용 어르신 180명을 대상으로 ‘천상천하 유아독존’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
주광덕 남양주시장

본 강연에 앞서 주광덕 시장은 남양주시가 5개의 전철과 5개의 GTX 노선을 품은 교통 혁명이 이뤄지고 있고, 그로 인해 3,000여 개의 기업과 9만여 개의 일자리 창출 가능성을 갖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다산동 경의중앙선 복개를 통해 18,000평 복합문화 공원 조성을 추진 중이고, 특히 백봉지구에 400병상 규모의 경기동북부 공공의료원 유치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며 9월 말 최종 결정 전까지 시민들의 염원이 꼭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응원해 달라고 밝혔다.

본 강연은 ‘천상천하 유아독존’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주 시장은 “온 우주에 오직 나만 존재한다는 ‘천상천하 유아독존’이라는 말처럼 여기 계시는 어르신들은 80억 인구 중 가장 성실히 가족에게 헌신하며 살아오신 독보적인 존재다.”라고 말했다.

이어, 주 시장은 “김성환 가수의 ‘인생’이라는 노래에서 ‘남은 인생이나 잘 살아야지’라는 가사처럼 이제부터는 오직 어르신 자신을 위해 가고 싶은 곳, 드시고 싶은 것을 드시면서 인생을 즐기셨으면 한다”라며 “‘나는 존귀한 존재’라는 점을 잊지 말아달라”고 덧붙였다.

특강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주광덕 시장이 강조한 ‘천상천하 유아독존’이라는 말에 나도 모르게 힘이 났다”라며 “자식 그리고 가족들을 위해 헌신해야만 했던 우리 노인들을 위한 위로에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