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고흥군, 여름 독서교실 & 방학특강 수강생 모집

2024-07-11 23:56

add remove print link

7월 12일부터 19일까지 고흥군립도서관 홈페이지 통해 총 89명 선착순 접수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여름방학을 맞아 창의적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관내 유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여름 ‘독서교실&방학특강’을 2개 공공도서관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독서교실의 주제는 ‘여름아, 재미있게 읽자’로 초등학생은 여름과 관련된 도서를 읽고 독서토론, 그림책 만들기 등의 독후활동을 진행하며, 유아는 그림책과 소재(동요, 클레이)를 융합한 수업으로 유아의 정서적 인지발달과 창의적인 능력 향상을 돕는다.

프로그램 신청은 고흥군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5~7세는 ‘동요로 만나는 동화’, ‘그림책과 클레이’, 초등 2~4학년은 ‘나만의 그림책’, 낙서 공방 등 총 8개 프로그램 89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7월 12일부터 19일까지이며, 프로그램 운영은 7월 23일부터 8월 9일까지 고흥군립중앙도서관과 고흥군립남부도서관에서 총 3주간 운영한다.

군 관계자는 “그림책과 관련된 어린이 독서교실 운영 외에도 음악 줄넘기, 여름 미술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무더운 여름 시원하고 즐거운 북캉스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흥군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고흥군 문화체육과 도서관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