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김정희 교육위원장, ‘예산 편성 과정에의 행정과 주민의 원활한 소통은 진정한 지방자치의 실현’
2024-07-26 16:20
add remove print link
전남도의회 김정희 교육위원장, ‘예산 편성 과정에의 행정과 주민의 원활한 소통은 진정한 지방자치의 실현’
전라남도의회 교육위원장 김정희 의원(더불어민주당ㆍ순천3)이 26일 전남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주민참여예산 설명회’에 참석하여 내년도 예산 편성에 대해 전남교육가족과의 긴밀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폭넓은 주민의 의견수렴을 통한 교육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 날의 설명회는 전남 각지에서 모인 200여 명의 학부모와 도민이 참여했으며, 김정희 위원장은 참석한 도민과의 대화의 시간을 통해 도민들이 바라는 학교와 전남교육 발전을 위한 의회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다짐했다.
또한 김정희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예산 편성 과정에서의 주민 참여는 곧 주민의 목소리를 전남교육 정책으로 발현하는 과정이다.”며, “행정과 주민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참여와 분권이라는 지방자치의 실현에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