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윤희가 이동건과 이혼한 이유…처음 공개됐다
2024-07-31 13:33
add remove print link
조윤희가 방송에서 담담하게 털어놓은 사실
배우 이동건과 조윤희가 이혼한 이유가 알려졌다.
조윤희가 이 사실을 담당하게 털어놨다. 방송에서 사실상 처음으로 직접 공개한 내용이었다.


지난 30일 방송된 TV조선 '이제 혼자다'에서는 배우 조윤희가 초등학생 딸 로아의 친구를 집으로 초대해 '파자마 파티'를 여는 모습이 나왔다.
파티를 하던 중 한 친구가 "로아는 내일 뭐 해요?"라고 묻자 조윤희는 "내일은 아빠랑 만나는 날"이라고 답했다. 그러자 이 친구는 "로아 아빠는 오늘 안 와요?"라며 궁금해했다. 조윤희는 "로아는 아빠와 따로 살아. 이모가 로아 아빠랑 헤어져서 같이 안 사니까"라고 솔직하게 말했다.
대화 도중 로아의 친구는 "(이동건과) 왜 헤어졌느냐?"라고 대뜸 물었다. 조윤희의 입장에서는 답변하기 곤란한 질문이었다.
그러나 조윤희는 답변을 피하지 않고 이동건과 이혼한 이유는 담담하게 털어놨다. 그는 "(이동건과) 싸우기도 했고 이제 안 좋아해"라고 솔직하게 말했다.
조윤희는 딸의 친구에게 이혼 사유를 공개한 이유에 대해 "거짓말을 할 수 없었다. 내가 그런 걸 숨기면 로아가 '뭔가 잘못된 건가? 숨겨야 하나?'라고 생각할 것 같아서 항상 이야기해 준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엄마 아빠는 따로 산다. 따로 사는 부부도 있고 엄마 아빠 없이 할머니랑 사는 집도 있고 다양하게 있다' 이런 얘길 종종 한다. 로아가 아빠가 없는 건 아니니까 물어보면 솔직하게 이야기한다. 로아한테 당당히 얘기했으니까 로아 친구한테 얘기하는 것도 어렵지 않다"라고 했다.
조윤희와 이동건은 2017년 결혼했으나 2020년 이혼했다. 둘 사이에는 2017년생 딸 로아가 있다. 딸은 조윤희가 양육하고 있다.
TV조선 '이제 혼자다'는 다시 혼자가 된 사람들의 삶을 진솔하게 담아낸 리얼 관찰 예능 프로그램이다. 매주 화요일 오후 10시 4부작으로 편성된 파일럿 프로그램이었으나 시청자 호응에 힘입어 정규 프로그램 편성을 확정했다. 프로그램 새 단장을 한 뒤 다시 돌아올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