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맛 떨어져”… 댓글창 닫을 정도로 심각했던 외모 비하 견뎌낸 여자 아이돌의 놀라운 근황

2024-08-01 14:56

add remove print link

소녀 가장 오마이걸 승희

최근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 스타'에 출연한 그룹 오마이걸 멤버 승희가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10년째 워커홀릭 삶을 살아온 사연을 털어놨다.

그룹 오마이걸 멤버 승희가 장난스러운 표정과 함께 셀카를 찍고 있다.  / 승희 인스타그램
그룹 오마이걸 멤버 승희가 장난스러운 표정과 함께 셀카를 찍고 있다. / 승희 인스타그램

승희는 아이돌 생활 10년 동안 열애설 하나 없이 깔끔한 인생을 살았다고 밝혔다.

그 이유는 가족 때문이었다. MC 김구라가 "(가계의) 큰 구멍을 계속 메꾸는 중인 거냐"고 묻자, 승희는 "구멍도 메꿨고, 제가 원하고 바라던 효도도 했다. 집을 사드리고 땅도 해드렸다"고 전했다. 승희는 1996년생이라는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온 가족을 책임지며 소녀 가장 역할을 해왔다.

승희의 일화 중 특히 화제가 됐던 것은 통장 관리였다. 승희는 통장 관리를 본인이 직접 하지 않고 어머니가 대신 관리해준다고 말했다. 이에 옥주현은 "그러면 안된다"며 "어느 정도 효도하면 그다음부터는 직접 해야 한다"고 조언하기도 했다.

승희의 소녀 가장 이야기와 함께 대중은 10년간 성실히 임해온 오마이걸 활동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특히 방송이 끝난 후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승희 그동안 외모 비하 악플로 마음 고생 심했을 텐데 저런 사연까지 있었다니" 등의 반응이 잇따랐다.

실제로 승희는 오마이걸 데뷔 초부터 유독 외모에 대한 악플이 심했다.

◆ 급기야 댓글창까지 막혀버린 승희의 햄버거 광고 영상

2020년 승희는 햄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맥도날드'의 광고 모델로 발탁됐다.

그룹 오마이걸 승희가 무대 의상을 차려 입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승희 인스타그램
그룹 오마이걸 승희가 무대 의상을 차려 입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승희 인스타그램

공개된 광고 영상 속 승희는 양갈래로 귀엽게 땋은 헤어스타일로 광고 특유의 오버스러운 액션을 취했다. 대사가 거의 없는 광고 영상이기에 다양한 제스처와 표정 연기를 선보였다.

그러나 해당 광고 영상이 공개되자 누리꾼들은 수많은 악플을 쏟아냈다. "표정도 행동도 너무 과해서 오히려 입맛이 떨어진다", "개그맨인 줄 알았는데 걸그룹 멤버였네", "억지스러운 리액션이 마치 강호동 같다" 등의 비하적 반응이 이어졌다.

수없이 쏟아지는 악플과 '싫어요' 테러에 결국 한국 맥도날드 공식 유튜브 채널은 해당 영상의 댓글창을 중지할 수밖에 없었다. 승희의 맥도날드 광고 영상을 업로드한 다른 유튜브 채널들 역시 상황은 마찬가지였다.

이에 2021년, KBS 조이 '실연박물관'에 출연한 승희는 외모 비하 악플로 인한 고충을 털어놓기도 했다.

◆ 그럼에도 본인만의 매력을 통해 악플을 선플로

쏟아지는 악플에도 승희는 결코 꺾이지 않았다. 부양해야 할 가족과 자신을 사랑해주는 팬들이 있었기 때문이다. 승희의 가장 큰 장점은 활발하고 통통 튀는 성격이다. 특유의 재치 있고 유쾌한 성격은 늘 곁에 있는 사람들과 보는 이들을 행복하게 만든다.

쪼그려 앉아 귀여운 표정을 짓고 있는 승희 사진 / 승희 인스타그램
쪼그려 앉아 귀여운 표정을 짓고 있는 승희 사진 / 승희 인스타그램

승희의 귀여운 매력이 돋보인 건 어느 팬의 유튜브 영상이었다.

평소 승희를 가장 좋아하는 것으로 유명했던 팬은 팬사인회 현장에서 잠시 다른 멤버 아린을 찍었다. 이를 발견한 승희는 해당 팬을 장난스럽게 째려보며 질투하는 듯한 모습을 보여준다. 승희의 귀여운 질투가 담긴 이 영상은 조회수 약 350만 회를 넘기며 큰 인기를 끌었다.

누리꾼들은 "이게 뭐라고 계속 보게 되지", "승희 너무 귀엽고 예쁘다" 등의 선플을 남기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 승희의 매력이 특히 돋보였던 곡: 돌핀- 오마이걸

승희의 매력이 최대치로 발휘된 곡은 오마이걸의 'Dolphin'이다.

오마이걸 승희 '돌핀' 무대 직캠 영상 사진 / 'SBSKPOP X INKIGAYO' 유튜브 채널
오마이걸 승희 '돌핀' 무대 직캠 영상 사진 / 'SBSKPOP X INKIGAYO' 유튜브 채널

이 곡은 청량하고 시원한 느낌으로 여름에 잘 어울린다. 'Dolphin'은 상대에게 빠져드는 마음을 돌고래가 헤엄치며 물보라를 일으키는 상황으로 표현했다.

곡 특유의 밝고 명쾌한 분위기는 승희의 매력과 잘 어우러지며, 승희의 쾌활한 표정 연기는 무대를 보는 사람들도 절로 미소짓게 한다.

악플에도 기죽지 않고 자신만의 매력을 가감 없이 드러낸 승희는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는 데 성공했다. 이후에도 승희는 특유의 발랄하고 귀여운 매력으로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활발히 출연하며 얼굴 도장을 찍고 있다.

home 용현지 기자 gus88550@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