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학생상담센터, 2024학년도 효과적인학생 상담 및 지도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2024-08-01 13:57
add remove print link
“교직원 마음챙김 훈련 및 대학생 상담의 실제”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학생상담센터는 지난 7월 4일 실시간 비대면 강의로 2024학년도 효과적인 학생 상담 및 지도 역량 강화 프로그램 ‘교직원 마음챙김 훈련 및 대학생 상담의 실제’를 진행 후 지난 7월 8일 ~ 31일까지 온라인으로 추가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수자가 가정과 일터에서 마음챙김 상태로 마음의 평온함을 얻을 수 있도록 하고 학생 면담 시 평온함을 유지하며 효과적인 상담 및 지도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수자들은 “학생 면담 시 교수자가 먼저 마음을 평온하게 하면서, 학생의 입장에서 공감하며 들을 수 있는 자세가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고 최신이론과 함께 실질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수업이었다. 다음 심화 과정도 개설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여대 학생상담센터 곽경화 센터장은 “실시간 비대면 강의 이후 온라인으로도 추가 진행하여 여러 교수자가 강의를 들을 수 있었고 이후 학생들에게 더 나은 상담을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