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충북 와인 맛 보러 오세요.”

2024-08-02 17:22

add remove print link

충북농업기술원 와인연구소, 8일부터 2일간 ‘썸머 와인페스티벌’
청주문화제조창에서... 106종 와인 시음행사도

충북농업기술원 와인연구소는 8일부터 2일간 청주문화제조창에서 충북도내 생산 와인을 시음할 수 있는 행사를 개최한다. / 충북도농업기술원
충북농업기술원 와인연구소는 8일부터 2일간 청주문화제조창에서 충북도내 생산 와인을 시음할 수 있는 행사를 개최한다. / 충북도농업기술원

[충북=위키트리 장해순 기자] 충북농업기술원(원장 조은희) 와인연구소는 8월 8일 와인데이를 맞아 8월 8일부터 9일까지 2일 동안 『썸머 와인 페스티벌』을 청주 문화제조창 본관 1층에서 개최한다.

청주에서는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도내 와이너리 16개소가 참여하며, 각종 품평회에서 수상한 와인 등 106종을 시음하고 구매할 수 있다.

캠벨얼리와 머루로 만든 레드와인, 청수 화이트와인, 그리고 샤인머스캣 스파클링와인 이외에도 사과와 블루베리로 만든 다양한 향과 맛을 지닌 와인을 맛볼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와인과 잘 어울리는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온다’ 프리마켓 34개 업체도 참여하며, 와인 할인행사, 와인 경매, 통기타 연주 등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한다.

충북도농업기술원 와인연구소 윤향식 소장은 “이번 썸머와인 페스티벌은 충북에서 생산된 다양하고 품질 좋은 와인을 맛보고, 나만의 와인을 찾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도내 와인산업 확대로 원료인 포도, 복숭아, 샤인머스캣 등 지역 농산물 수급 안정화에도 도움이 되는 과수 재배 농가, 와인 생산 농가와 소비자 모두 윈윈하는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home 장해순 기자 hchang0793@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