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테크노파크, 메타버스 통한 관광체험 ... '경북월드' OPEN

2024-08-06 14:56

add remove print link

경북SW진흥본부, 경북 주요 관광지(안동-하회마을, 경주-양동마을, 의성-고운사) 메타버스 구현

미러타운 - 경북월드 서비스 시연 화면  / 포항테크노파크 제공
미러타운 - 경북월드 서비스 시연 화면 / 포항테크노파크 제공

[위키트리=포항] 황태진 기자 = 포항테크노파크(원장 배영호)가 가상 세계에서 경북 주요관광지를 둘러보는 개방형 메타버스를 오픈하며 디지털 생테계 조성에 한발짝 다가섰다.

경북SW진흥본부는 지난 1일, 메타버스 플랫폼인 ‘미러타운’ 내에 ‘경북월드’ 서비스를 오픈했다.

미러타운은 (주)시어스랩에서 개발한 온/오프라인의 경계가 없는 개방형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서비스하며, 국내외 관광지를 메타버스로 체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경북SW진흥본부는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지원 사업’ 의 경북 컨소시엄(▲에프원소프트(주) ▲(주)메가뉴스 ▲엠큐브컴퍼니(주) ▲(주)나라지식정보) 주관기관으로서 경북월드의 전반적인 관리를 담당하고 있다.

경북월드는 ‘메타버스 플랫폼 및 서비스 개발’ 지원사업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방송통신발전기금을 지원받아 제작했다.

이는 서울, 전북월드와 같이 ‘한옥마을’ 을 공통 콘셉트로 해 경상북도의 대표 관광지인 ▲안동 하회마을 ▲경주 양동마을 ▲의성 고운사를 메타버스 공간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경북SW진흥본부는 ‘메타버스 플랫폼 및 서비스 개발’ 지원사업 외에도 ‘경북형 인재양성-취업연계 메타버스 아카데미 사업’ 을 수행하며 경상북도 디지털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배영호 포항테크노파크 원장은 “미러타운에 오픈한 경북월드를 시작으로 경상북도의 디지털 생태계 조성을 위해 포항테크노파크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ome 황태진 기자 tjhwang@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