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고흥군, 29개 마을에 추석 명절 전 광역상수도 공급
2024-08-26 14:45
add remove print link
농촌 주민들의 식수난 해소와 생활환경 개선 노력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농어촌 생활용수 개발 및 도서 식수원 개발사업을 통해 오는 추석 명절 전, 광역상수도 미급수 마을 29곳에 광역 상수를 공급하고, 연말까지 8개 마을에 추가로 광역 상수를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포두면 오취마을 등 29개 마을은 지하수를 취수원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수질 악화와 가뭄으로 인해 수원 부족 문제를 겪고 있어 주민들이 생활용수 사용에 큰 불편을 겪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마을상수도를 광역상수도로 전환함으로써 주민들은 안정적이고 깨끗한 수돗물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며, 올해 추석 명절은 불편함 없이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고흥군의 광역 및 지방상수도 보급현황은 전체 515개 마을 중 기보급 344개 마을, 설계 및 공사 중 41개 마을, 미보급 86개 마을이다.
고흥군은 향후 더 많은 군민에게 안정적이고 맑은 물을 공급하기 위해 수도정비기본계획을 바탕으로 급수 구역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농촌 주민들의 식수난 해소를 통해 군민들의 생활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