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2024 청양고추구기자 문화축제 앞두고 고추·구기자왕 선정
2024-08-27 09:32
add remove print link
고추왕 김종갑, 구기자왕 이정원 등 우수 농가 선정… 축제 개막식에서 상패 수여
충남 청양군은 26일 다가오는 2024 청양고추구기자 문화축제를 앞두고, 청양의 대표 농산물인 고추와 구기자를 우수하게 재배한 농가를 선정해 ‘고추·구기자왕’을 발표했다.
금년도 고추왕에는 최우수 김종갑(운곡면), 우수 이종권(남양면), 장려 복성규(대치면) 농가가 선정되었으며, 구기자왕에는 최우수 이정원(장평면), 우수 오점근(남양면), 장려 이철순(대치면) 농가가 선정되었다.
이번 선정은 청양군 농업기술센터와 충남도 농업기술원 구기자 연구소가 함께 품목별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진행되었다. 심사는 재배 규모, 생산량, 품질 등을 고려하여 1차 포장 심사와 2차 출품 품질 심사를 통해 엄격하고 공정하게 이루어졌다.
선정된 고추·구기자왕 농가들은 2024 청양고추구기자 문화축제 개막식에서 상패를 수여받으며, 기념액자와 함께 고추·구기자 전시관에 전시되는 영예를 누리게 된다.
군 관계자는 “무더위 속에서도 고품질 청양고추와 구기자를 재배해주신 모든 농가들께 감사드린다”며, “다가오는 축제가 농사일로 지친 심신을 회복하는 즐거운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배우 서소강, 암 투병 끝에 별세... '30세 연하' 아내도 장례 중 충격 사망 (+홍콩)
-
19금 파격 노출·동성 정사신...'우씨왕후' 대신녀 사비 역 바로 '이 사람' (+심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