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간호학과, 2024학년도학과 특성화 사업(Global Mind Fellowship) 실시
2024-08-27 10:51
add remove print link
“세계 속에서 인정받는 간호인재 양성”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간호학과는 지난 7월 24일부터 8월 8일까지 3, 4학년 재학생(3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학과 특성화 사업(Global Mind Fellowship)’을 뉴질랜드 Forrest Hill Home & Hospital에서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학과 특성화 사업을 통해 병원에서 약 2주간 일대일 프리셉터와 함께 병원 실습을 진행하면서 해외 임상 간호사의 업무를 경험하였다.
학생들은 프리셉터와 함께 환자 건강 상태 사정, 투약 등 다양한 임상간호술기를 수행하였으며, 이를 통해 의사소통 능력 및 협업 능력, 공감 능력을 갖추며 세계속에서 인정받는 간호 인재로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다.
또한 뉴질랜드에서 일하고 있는 한국인 간호사와의 만남을 통해 뉴질랜드 병원 업무 환경 및 문화, 의료 시스템에 대해 배우고 해외 간호사로서의 삶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업에 참여한 4학년 김채현 학생은 “간호학과 첫 해외 실습 학생 중 한 명으로 선정되어 매우 영광스럽다. 이번 해외 임상 실습을 통해 삶의 마지막 순간까지 인간적인 삶을 살도록 돕는 모습이 매우 인상 깊었다. 또한 담당 프리셉터와 우리나라와는 다른 간호 술기에 대해 공유하고 케이스 스터디를 하며 간호학 지식을 더욱 풍부하게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졸업 전 견문을 넓힐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주신 학교와 교수님께 감사드리며 세계로 뻗어나갈 광주여자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들이 매우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