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의회]경북도의회, 2025 APEC 정상회의 성공개최 지원 위한 조례 제정
2024-08-28 16:45
add remove print link
경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 경상북도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정상회의 지원 조례안 제안
경상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위원장 이선희)는 2025년 경상북도 경주시에서 개최되는 ‘2025 제32차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는데 필요한 행․재정적 지원 사항을 규정한 「경상북도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정상회의 지원 조례안」을 제안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기획경제위원회 차원에서 제안한 조례안은 경주에서 개최되는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 지원을 위한 도지사의 책무에 관한 사항을 명시하고, 정상회의 지원계획의 수립·시행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였으며, 정상회의 개최 및 운영 지원에 참여하는 법인 또는 단체에 대한 행·재정적 지원과 정상회의 개최 및 운영지원 사무 위탁에 관한 사항을 담았다.
이선희 기획경제위원장(청도, 국민의힘)은 “이번 조례안을 통해 APEC 정상회의 성공적인 개최 지원을 위하여 필요한 종합적인 사항을 규정하였으며, 경북을 전 세계에 알리는 국제행사라는 특수한 상황을 감안하여 도내 민간자원을 적극 활용하고, 민간부문 관련 협력 사업을 수행하는 법인 및 단체에 대한 행·재정적인 지원 근거를 마련하는 것이 주요내용"이라고 설명했다.
이선희 위원장은“경북과 경주가 가진 고유의 정체성을 바탕으로 국제적인 외교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경북의 경제, 산업, 문화 그리고 미래 비전을 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조례안은 9월 6일 제349회 경상북도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해 최종 처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