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함평군 나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나산 러브하우스’ 주거환경 개선사업 추진

2024-08-31 11:24

add remove print link

추석맞이 주거 취약가구에게 도배, 장판 시공

전남 함평군 나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정제원, 민간위원장 정천수)가 지난 26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취약계층 3가구를 대상으로 도배 및 장판 시공 등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온기 나눔을 확산하는 데 앞장섰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역특화사업인 ‘나산 러브하우스’의 일환으로, 나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2024년 3분기 정기회의에서 대상자 선정과 지원 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논의해 추진된 민관 협력 돌봄 사업이다.

이날 한 어르신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도배, 장판 시공을 엄두도 못 내고 있었는데 나산면에서 지원을 해 준 덕분에 살만한 집이 돼 정말 기쁘다”고 말했다.

정천수 민간위원장은 “우리 지역 주민들의 복합적인 복지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정제원 나산면장은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열악한 환경에서 어려움을 겪었을 어르신이 깨끗한 집에서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내시길 바라며, 나산면은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을 갖고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