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탄자니아 교원초청 ICT 연수’ 성료
2024-09-01 10:18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시교육청, ‘탄자니아 교원초청 ICT 연수’ 성료
광주교육연구정보원은 지난 18일부터 12일간 탄자니아 교원 25명을 초청해 실시한 'ICT 활용 역량 강화 연수'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글로벌 정보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진행됐으며, 탄자니아 교원들의 정보화 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운영됐다.
프로그램은 총 86시간에 걸쳐 ▲ICT 교육 ▲학교 방문 ▲문화 체험 총 3개 과정으로 나눠 진행됐다.
ICT 교육은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탄자니아 교원들의 실질적인 인공지능 및 소프트웨어 활용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탄자니아 교원들은 송우초등학교와 조대부고를 방문해 학교 시설을 탐방하고 한국 학생들과 함께 다양한 만들기 체험을 하며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5.18 국립묘지, 청와대, 경복궁, 광화문 등을 방문해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탄자니아 교원들은 한국의 문화와 역사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두 나라 간의 문화적 교류를 강화하는 계기가 됐을 것으로 보인다.
광주교육연구정보원 고인자 원장은 “이번 연수는 탄자니아 교원들의 정보화 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이를 계기로 양국 간의 교육정보화 협력과 교류가 더욱 증진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탄자니아의 교육환경 개선과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이러닝 인프라 지원 등 ICT 선도국가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앞으로도 국제 교육 협력을 확대해, 글로벌 교육정보화 리더로서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