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갓바위 소원길 걷기 행사’ 개최

2024-09-22 13:37

add remove print link

소원길을 걸으며 소원도 빌고, 건강도 챙겨

갓바위 소원길 걷기 행사 홍보 포스터. / 경산시 제공
갓바위 소원길 걷기 행사 홍보 포스터. / 경산시 제공

[경산=위키트리]전병수 기자=경북 경산시는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팔공산 국립공원 1주차장에서 ‘갓바위 소원길 걷기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관광자원 개발사업 일환으로 조성된 갓바위 소원길과 오아시스(쉼터)를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알리고,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소원길은 와촌면 대한리 일원(다미정~선본사 주차장) 4.9km 구간으로, 목책계단, 야자매트, 데크 등을 설치햐 단조롭지 않게 조성됐다.

오아시스(쉼터)는 바람개비, 포토존, 꽃 식재 등을 통해 국립공원 내 지역주민 생활환경 개선뿐만 아니라 팔공산 갓바위를 찾는 관광객들의 휴식장소로 꾸며졌다.

걷기 코스는 팔공산 국립공원 1주차장에서 출발해 오아시스를 지나 약사암 갈림길을 반환점으로 해 다시 주차장에 도착하는 2.5km 코스로, 약 1시간 10분 정도 소요된다.

참가자 편의와 안전을 위해 참가자가 동시간대에 한 번에 출발하지 않고, 순차적으로 걷기 코스를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 갓바위 소원성취 축제장과 소원길 걷기 행사장을 연계하여 셔틀버스도 30분 간격으로 운행한다. 폭염에 대비해 냉수를 비치하고, 쉼터 부스도 설치할 예정이다.

걷기 구간에는 가랜드를 설치해 포토존을 추가 배치하고, 소원지를 써서 자작나무에 걸기, 비즈공예 체험, 인생네컷 촬영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