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룩스, 쾌적한 실내 공기를 위한 ‘얼티밋홈 500 공기청정기’ 출시
2024-09-23 09:14
add remove print link
UV-C LED라이트로 바이러스 최대 99% 억제, 4대 유해가스 최대 99.9% 제거...
스웨덴 종합가전기업 일렉트로룩스가 5단계 필터 시스템과 UV-C라이트 등 강력 청정 기능을 탑재한 ‘얼티밋홈 500 공기청정기(EP53-48SWA)’를 출시한다.
신제품은 퓨어프로텍트(PureProtect) 5단계 필터 시스템을 장착한 모델이다. 공기 중 부유 세균의 증식을 99.9%1까지 억제하며, 바이러스를 최대 99.99%2 제거하는 강력한 청정 능력으로 안전한 생활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5단계 필터 시스템의 핵심인 HEPA13 필터가 0.3㎛(마이크론) 크기의 초미세먼지까지 최대 99.99%3 여과하여 미세먼지가 심해지는 가을철 실내 공기 질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함께 장착된 UV-C LED라이트 기술은 유해 바이러스의 증식을 최대 99%까지4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 기존 살균 방식과 달리 수은 물질 등 중금속을 전혀 사용하지 않아 더욱 안전하고 친환경적이다.
또한, 활성탄소 에어필터로 페인트, 청소용품, 담배연기 등 생활 환경에서 발생하기 쉬운 유해가스도 꼼꼼히 차단한다. 포름알데히드, 암모니아, 초산, 아세트알데히드 등 4대 유해가스를 공기 중에서 흡착해 최대 99.9%까지5 제거,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한다.
더불어 알러지 유발 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전문인증기관 SGS(Societe Generale de Surveillance)의 인증을 획득했다. 곰팡이 포자, 집먼지 진드기, 애완동물 비듬 등 가정에서 쉽게 발견되는 공기 중 알러지 유발 물질을 최대99.9%6까지 제거한다.
청정 면적은 53.2㎡(16평)이다. 나선형 공기 배출구에서 강력한 회오리 바람을 만들어 내는 에어서라운드 (AirSurround) 기술을 탑재해 침실이나 아이 방, 거실 등 어떤 공간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발휘한다. 약한 빗소리와 동일한 수준의 20dBA7의 저소음 설계로 수면이나 휴식 시간에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편의 기능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스마트 모드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별도 조작을 하지 않아도 현재 공기질에 따라 팬 속도가 자동으로 조절된다. 또한, 일렉트로룩스 모바일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실내 미세먼지 수치 관리, 팬 속도 조절 등 다양한 기능을 원격으로 작동할 수 있다.
디자인은 아름다움과 심플함, 실용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을 충실히 구현했다. 세련된 쉘 화이트 컬러로 어떤 인테리어와도 조화롭게 어울리며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또한 직관적인 터치스크린 UI를 통해 팬 조절, 모드 변경 등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쉽고 빠르게 조작할 수 있고, 실내 대기질 상태도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다.
‘지속가능한 미래 설계’라는 브랜드 가치 실천을 위해 패키지 박스도 재생 종이와 워터베이스 잉크를 활용해 친환경적으로 제작했다.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플라스틱 필름을 사용하지 않고, 60% 이하의 표면에만 프린팅 처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