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평생학습관 개관'···다양한 문화생활 서비스 제공

2024-09-23 10:26

add remove print link

새로운 평생학습도시 서구로 도약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지난 20일 서구평생학습관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구평생학습관은 복지어울림센터 1~2층으로 이전하여 총 1,136㎡(344평형) 면적의 넓고 쾌적한 공간으로 주민들에게 새롭게 선보였다.

서구평생학습관이 확장됨에 따라 이전과 달라진 점은 1층에 위치한 열린학습공간과 스마트 도서관, 아이디어룸이다.

개방된 공간에서 자유롭게 카페형 스마트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으며, 소규모 강의, 세미나, 동아리를 위한 대관까지 다양한 방면으로 주민들에게 문화생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청라1동 평생학습센터 시니어모델 공연으로 문을 연 개관식을 시작으로 9월 20일부터 9월 26일까지 평생학습관의 성과주간으로 테마별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체험DAY(9월 23일 월요일)에는 관내 평생교육기관과 학습동아리 등이 참여하여 △업사이클링 원예체험, △AI이미지 생성체험, △드립커피체험, △생활공예 작품만들기, △거미블럭을 이용한 공만들기, △키오스크 체험 등의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특강DAY로는 △9월 24일 ‘명사초청 아카데미(유현준건축가)’, △9월 25일 ‘우리아이 돌직구 성교육’, ‘영화로 보는 심리학’ △9월 26일 ‘힐링 커뮤니티 댄스’의 특강이 개최될 예정이다.

그 밖에 공연DAY(9월 26일)와 작품전시(9월 20일~9월 26일)를 통해 서구평생학습관에서 그동안 추진해 왔던 사업 및 운영에 대한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다.

강범석 서구청장
강범석 서구청장

강범석 서구청장은 “배우고 익힘은 평생에 걸쳐 이루어지는 것으로, 지역 주민을 위해 열려있는 학습 공간으로 거듭난 새로운 평생학습관에서 새로운 평생학습도시 서구로 도약할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전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