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하면 더 인기 많을 것 같은 스포츠 스타'… 3위 손흥민, 2위 김연아, 그럼 1위는?
2024-09-23 11:21
add remove print link
16일부터 22일까지 총 7일간 진행된 투표
연예인 하면 더 인기 많을 것 같은 스포츠 스타로는 누가 있을까.
커뮤니티 포털사이트 디시인사이드가 '연예인 하면 더 인기 많을 것 같은 스포츠 스타는?'이라는 투표를 진행했다. 이 투표는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총 7일간 진행됐다.
투표 결과에 따르면 배구선수 김연경이 1위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뒤를 이어 피겨 선수 출신 김연아와 축구선수 손흥민이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김연경은 총 1만 670표 중에서 3081표를 얻어 25% 지지를 받았다. 그는 국가대표 출신 배구선수로 국내외에서 두드러진 활약을 해왔다. 방송에서는 '식빵언니'라는 별명으로 유명해지며 유쾌한 매력을 발산했다. 최근 국가대표에서 은퇴한 김연경은 김연경 재단을 설립하여 유소년 스포츠 지원에 나섰다고 전해졌다. 김연경의 이러한 노력은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줌과 동시에 매력을 더욱 부각시키고 있다.
2위는 김연아로, 1600표를 얻어 13% 지지를 받았다. 김연아는 한국 피겨 스케이팅 새로운 역사를 썼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인물이다. 그는 2010 밴쿠버 동계 올림픽에서 역대 최고 신기록과 함께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로 인해 전 국민적 사랑을 받은 김연아는 이후 광고와 방송 활동에서도 활발히 활동해 왔다. 2022년에는 성악가 고우림과 결혼식을 올려 화제를 모았다.
3위는 손흥민이 차지했다. 그는 1160표를 획득해 10% 지지를 받았다. 손흥민은 현재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에서 주장으로 활약하고 있다. 그는 넘사벽 개인 커리어와 꾸준한 실력으로 한국 역사상 최고 축구선수 중 한 명으로 평가받고 있다. 최근에는 홍명보 감독 아래에서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으며, 상암경기장 잔디 상태를 공개적으로 지적해 세간의 주목을 받았다.
이 외에도 삼성 라이온즈 주장 야구선수 구자욱, 한국 펜싱 간판 오상욱, 한국 남자 피겨 간판 차준환 등이 뒤를 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