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식]안동시, 공무원 통역지원단 역량강화 교육 개최
2024-09-24 14:42
add remove print link
국제의전 실무 등 통역 인력 확충, 안동시 국제화 추진
세계인문도시네트워크 등 안동시 국제행사 투입 준비 박차
[위키트리=안동] 황태진 기자 = '안동의 외교관으로 안동을 세계속으로!'
2024 하반기 국제행사를 앞둔 경북 안동시가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원활한 행사 진행과 대외적 경쟁력 확충을 위해 공무원 통역지원단 역량 강화 실무교육을 갖고 안동홍보에 적극 나선다.
안동시는 24일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의 '찾아가는 글로벌 러닝센터'와 협업으로 『글로벌 안동 공무원 통역지원단 역량 강화 실무교육』 을 개최했다.
이번 직무교육은 하반기에 개최되는 국제행사에 대비해, 원활한 행사 진행과 안동시의 국제적 역량 강화를 통해 안동시의 대외적 경쟁력을 확충을 위해 국제 의전에 대한 이해도 향상, 국제 MICE 도시 도약을 위한 정서 함양 등을 준비했다.
이날 교육은 △허준 동덕여자대학교 글로벌 마이스 전공 교수의 ‘국제행사 기획 운영 실무’ △ ㈜아이앤비컨설팅 남재철 대표의 ‘국제행사 의전과 글로벌 매너’ 등 전문 강의가 진행됐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안동시가 글로벌 관광도시로 발전하기 위해 자발적인 재능기부로 공무원 통역지원단에 참가해 준 직원들에 감사하며, 관광거점도시 안동에 걸맞은 글로벌 인재로서 앞으로도 대내외 홍보와 전 세계에 안동시를 알리는 외교관의 역할을 다해주길 바란다”며, “외국어뿐만 아니라 안동시의 국제 의전을 책임질 수 있는 인재가 되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글로벌 안동 공무원 통역지원단’ 은 외국어 의사소통 능력이 우수한 직원의 자발적인 지원으로 지난 2022년 49명으로 시작 후 추가 지원을 통해 올해는 4개 언어(영어, 일어, 중국어, 스페인어) 58명으로 증가됐다.
이번 교육을 수료한 통역지원단은 하반기 세계인문도시네트워크 창립총회, 안동국제탈춤축제 등 국제적인 행사에 의전 및 통역으로 활동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