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영현 포천시장, '신규 및 승진 공무원 임용장' 수여

2024-09-24 15:36

add remove print link

더 큰 포천을 만드는 데 힘을 보태주시길

경기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신규 및 승진 공무원 임용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백영현 포천시장
백영현 포천시장

포천시의 경우 2024년 제1회 지방공무원 공개경쟁 임용시험 결과 최종 76명의 지원자가 선발됐으며, 그중 41명이 먼저 임용됐다.

이날 수여식에는 신규 공직자의 가족들이 참석해, 공직에 처음 입문한 신규 공직자의 자긍심을 높이고 임용의 기쁨과 시정 참여의 기회를 함께 나눴다.

임용된 신규 공직자들은 본청(28명)과 읍면동(11명)에 배치돼 포천의 미래를 함께 이끌어갈 주역으로서 막중한 임무를 맡을 예정이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승진과 신규 임용을 맞이한 공직자분들께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 오늘의 기쁨을 바탕으로 ‘더 큰 포천’을 만드는 데 힘을 보태주시길 바란다”며, “포천시는 앞으로도 포천시에 꼭 필요한 인재를 육성하고 일하고 싶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는 지난 8월 28일 본인 업무에 책임을 다하고 조직에 적응할 수 있는 직원을 임용해, 시민에게 높은 수준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일하는 조직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포천시 지방공무원 인사 규칙」을 개정했다.

시보임용 제도는 공개경쟁시험 등의 방법이 공무원의 직무 수행 능력을 완전히 실증하기 어려운 점을 감안, 시보임용 기간 근무 성적 또는 교육 훈련 성적이 나쁜 경우 직권으로 면직할 수 있는 제도다.

포천시의 경우 7급 이하 공무원을 대상으로, 6개월간 2회의 평가를 거쳐 최종 임용을 결정한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