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2회 금산세계인삼축제, ‘아빠, 힘내세요!’ 주제로 10월 3일 개막

2024-09-25 11:16

add remove print link

인삼 푸드페스타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글로벌 축제로 도약 기대

제42회 금산세계인삼축제 포스터 / 금산군
제42회 금산세계인삼축제 포스터 / 금산군

제42회 금산세계인삼축제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충남 금산군은 24일 군청 브리핑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번 축제의 주요 프로그램과 추진 전략을 소개했다. 축제는 ‘아빠, 힘내세요!’를 주제로 10월 3일부터 13일까지 11일간 금산세계인삼엑스포 광장과 인삼약초거리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축제에서는 공식 행사인 인삼제전, 개막식, 폐막식을 포함한 총 56개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특히 지친 아빠들의 일상에 활력을 주는 최고의 선물로서 금산인삼의 가치를 강조할 계획이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더본코리아의 백종원 대표와 협업해 인삼음식의 저변 확대를 목표로 한 ‘금산인삼 푸드페스타’가 진행된다. 또한, 금산 약선요리 판매 코너와 최창성 명인의 초콜릿 하우스도 함께 선보여 다양한 인삼 활용 음식이 소개될 예정이다.

미용 콘텐츠로는 인삼의 미용 효과를 강조한 홍삼팩 마사지와 홍삼 족욕 프로그램이 추가되어, 인삼의 활용 영역을 넓히려는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 어린이들을 위해서는 인삼의 효능을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도록 로봇관과 드론관을 구성해 첨단기술과 접목한 교육적 콘텐츠가 제공될 예정이다.

관광 소비를 증대시키기 위해 무대공연, 음식, 체험 프로그램의 운영 시간을 연장하고, 관광객이 오래 머물 수 있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행사장 역시 인삼의 상징성을 강조하며 금산인삼관 광장과 조화를 이루는 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금산군 관계자는 “금산세계인삼축제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글로벌 축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며 “많은 관광객들이 이번 축제를 통해 금산을 찾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home 양민규 기자 extremo@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