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함평군, 신병주 교수 초청 함평아카데미 강연회 개최
2024-09-26 11:50
add remove print link
2024년 9월 함평아카데미 ‘2024년 역사에서 배우는 리더십’
전남 함평군이 주최하는 ‘2024년 함평아카데미’가 아홉 번째 특별한 강연을 개최했다.
함평군은 조선시대와 한국사를 연구하며 다양한 저술 활동을 해온 신병주 교수를 초청해 특별 강연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강연은 25일 함평 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에서 열렸으며, 함평군의 중‧고등학생과 각계각층의 군민들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신병주 교수는 ‘역사에서 배우는 리더십’라는 주제로 조선시대 속 통치자들의 사례를 소개하며, 리더십의 본질과 그들이 남긴 교훈을 풀어냈다. 특히 조선시대 왕과 신하들의 관계, 위기 속에서 리더십이 지혜롭게 발휘된 사례 등을 바탕으로 오늘날 사회와 조직에서 필요한 리더의 역할을 강조했다.
신 교수는 “역사는 단순히 과거의 이야기가 아니라, 현재와 미래를 위한 길잡이가 된다”며 “우리는 역사 속 통치자들의 지혜와 결단을 통해 현대 사회에서 마주하는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깊은 통찰을 얻을 수 있다”고 강조해 군민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진정한 리더는 단순한 지시나 회유를 통한 강요가 아니라 진정한 소통으로 공동의 목표를 향한 협업을 창출하는 것“이라며 “이번 강연이 더 나은 사회를 위한 조직 문화 조성에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