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교육연수원, 생성형 AI 챗GPT 4.0 활용 특강 실시
2024-09-30 02:15
add remove print link
교육행정직 공무원 대상 ‘인공지능시대 미래역량’ 키우기
전남도교육청교육연수원(원장 한경호)이 교육행정직 공무원들의 인공지능 시대 역량을 길러주기 위한 ‘생성형 AI 챗GPT 4.0 활용 특강’에 나섰다.
전남교육청교육연수원 행정연수부는 9월 26일 ~ 27일 이틀 동안 연수원에서 교육행정직공무원 35명을 대상으로 ‘인공지능시대, 미래역량 키우기 1기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교육은 ▲ 쳇GPT를 활용한 업무자동화 프로그램 제작하기 ▲ ChatGPT 프롬프트 업무활용 1~3단계 ▲ 쳇GPT 4.0으로 만드는 나만의 챗봇 제작해 사용하기 등 실습 위주로 진행됐다.
연수원은 이번 교육이 기존의 강의와 교재 중심 교육방식에서 탈피해 인공지능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이뤄져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음에 따라 10월 10일 ~ 11일 2기 교육을 추가로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에 참여한 한 주무관은 “관심이 있어도 배울 기회가 없었던 인공지능 관련 활용 교육에 참여하게 돼 매우 보람 있었다.”면서 “이번에 배운 인공지능 기술을 바탕으로 전남교육이 디지털 대전환을 이뤄가는 데 미력이나마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전남교육청교육연수원 한경호 원장은 “인공지능시대 교직원들의 미래교육 역량의 지속적 향상을 위한 다양한 체험 학습 및 교육 과정 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디지털 대전환에 대비한 인공지능 관련 교육을 실시할 방침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