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식]대성에너지, 가스 안전 포스터 공모전 입상자 발표

2024-09-30 15:13

add remove print link

130여 개 초등·중학교 1156점 응모작품 중 24점 최종 선정

제26회 가스안전포스터공모전 중등부 대상을 차지한 소선여중 박소영 학생 작품. / 대성에너지(주) 제공
제26회 가스안전포스터공모전 중등부 대상을 차지한 소선여중 박소영 학생 작품. / 대성에너지(주)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대성에너지(주)는 30일 ‘제26회 가스 안전 포스터 공모전’의 입상자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도시가스와 수소에너지를 알리고, 안전한 가스 사용 문화 확산을 위해 열리는 행사로 대구시, 경산시, 고령군 및 칠곡군 동명면 소재 초등 · 중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올해 공모전에는 130여 개의 초등·중학교에서 총 1156점의 작품이 응모됐으며 자체 예심과 지역 미술대학 교수들이 참가한 본심을 거쳐 수상자를 최종 확정했다.

영예의 개인전 대상은 △초등부 이가빈(대구교대대구부설초) 학생의 '안전점검 매달 4일' △중등부 박소영(소선여중) 학생의 '가정 안전을 위한 가스 문단속'이 각각 선정됐고, 단체상은 소선여자중학교가 차지했다.

개인전 대상 수상자와 단체상 금상 수상 학교에게는 대구시 교육감 표창과 상금을, 개인전 금상 수상자에게는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 표창 및 상금이 주어진다.

이번 공모전 심사에 참여한 김윤희 계명대 교수는 심사평에서 “주제의 명확성, 독창성, 표현력, 전달성을 중점으로 심사했다”며 “일부 작품에서 시각적인 아름다움 뿐만 아니라 도시가스 및 수소에너지에 관한 관심과 책임 의식이 잘 표현된 것이 인상적이었다”고 밝혔다.

한편 시상식은 10월 28일 오후 2시부터 대성에너지 본사 3층에서 열릴 예정이며 수상작품은 행사 당일 본사 1층에 전시 및 향후 대성에너지의 홍보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