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외식조리학과, ‘광주대표음식 요리경연대회’ 결실 ‘풍성’

2024-10-23 04:19

add remove print link

호남대 외식조리학과, ‘광주대표음식 요리경연대회’ 결실 ‘풍성’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호남대학교 외식조리학과(학과장 김영균) 재학생들이 10월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광주대표음식 요리경연대회(광주 WACS 셰프 챌린지)’에 출전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왼쪽부터 장훈석, 임원준, 이민호, 김동규 , 김신영 , 이진우)
(왼쪽부터 장훈석, 임원준, 이민호, 김동규 , 김신영 , 이진우)

부문별로는 양식파트의 퓨전파스타에서 이민호 학생(4학년)이 실버 메달,김동규·장훈석 학생(3학년)이 브론즈 메달을 받았고, 아시안누들&라이스 부문에서 이진우·김동규 학생(3학년)이 실버 메달을 받았다.

대회에 참가했던 김신영(1학년)·임원준 학생(3학년)은 “학교에서 배우고 익힌 조리 기술이 대회를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이번에 아쉬운 성과는 더 많은 준비를 해서 다음 대회에서 선보이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외식조리학과는 지난 1998년 학과 개설 이래 대통령 인재상 6회 수상, 세계요리대회 우승, 각종 국제대회 수상, 대통령상 수상 등 26년간 화려한 입상경력을 통해 학과 교육의 우수성을 입증했으며, LINC 3.0사업단 및 대학혁신사업단 지원으로 전공연계 특화 프로그램인 리얼월드 프로젝트와 다양한 비교과 조리 및 제과제빵수업를 운영하며 창업 친화적 교육을 통해 다수의 성공한 외식 창업가 및 전문가를 배출해 오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