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외식조리학과, ‘광주대표음식 요리경연대회’ 결실 ‘풍성’
2024-10-23 04:19
add remove print link
호남대 외식조리학과, ‘광주대표음식 요리경연대회’ 결실 ‘풍성’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호남대학교 외식조리학과(학과장 김영균) 재학생들이 10월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광주대표음식 요리경연대회(광주 WACS 셰프 챌린지)’에 출전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부문별로는 양식파트의 퓨전파스타에서 이민호 학생(4학년)이 실버 메달,김동규·장훈석 학생(3학년)이 브론즈 메달을 받았고, 아시안누들&라이스 부문에서 이진우·김동규 학생(3학년)이 실버 메달을 받았다.
대회에 참가했던 김신영(1학년)·임원준 학생(3학년)은 “학교에서 배우고 익힌 조리 기술이 대회를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이번에 아쉬운 성과는 더 많은 준비를 해서 다음 대회에서 선보이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외식조리학과는 지난 1998년 학과 개설 이래 대통령 인재상 6회 수상, 세계요리대회 우승, 각종 국제대회 수상, 대통령상 수상 등 26년간 화려한 입상경력을 통해 학과 교육의 우수성을 입증했으며, LINC 3.0사업단 및 대학혁신사업단 지원으로 전공연계 특화 프로그램인 리얼월드 프로젝트와 다양한 비교과 조리 및 제과제빵수업를 운영하며 창업 친화적 교육을 통해 다수의 성공한 외식 창업가 및 전문가를 배출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