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필수적인 당 관리…혈당 상승 막아주는 '유해진 식사법'
2024-10-25 15:59
add remove print link
유해진, 방송에서 혈당 상승을 막는 '거꾸로 식사법'을 소개
혈당 관리는 건강한 삶에 필수다.
배우 유해진은 최근 방송된 tvN '삼시세끼 Light'에서 혈당 상승을 막는 식사법을 소개했다.
방송에서 유해진은 배우 차승원과 함께 직접 음식을 만들어 먹었다.
차승원은 식빵을 달걀물에 담가 노릇하게 구운 프렌치토스트와 신선한 샐러드를 준비했다.

샐러드에는 텃밭에서 가져온 상추, 방울토마토, 양상추, 오이 등이 들어갔고, 위에는 견과류가 듬뿍 올려져 있었다. 또한 반숙으로 구운 달걀프라이와 양송이수프도 함께 준비됐다.
유해진은 샐러드를 먹으며 "제일 먼저 채소, 그다음에 단백질, 그다음에 탄수화물을 먹는 게 혈당 상승을 방지한다"고 말했다.
그는 샐러드를 다 먹고나서야 달걀프라이를 먹었다.
유해진 식사법을 '거꾸로 식사법'이라고 한다. 실제로 식사 전 채소를 먼저 먹으면 혈당 상승을 막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거꾸로 식사법은 식이섬유, 단백질, 탄수화물 순으로 먹는 방법이다.
미국 코넬대 연구팀에 따르면 식이섬유를 먼저 섭취하고 이후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섭취한 그룹이 그렇지 않은 그룹보다 열량을 더 적게 섭취했다. 지
방이 많거나 튀긴 음식에 대한 유혹도 덜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식사법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급격한 혈당 상승을 막고 빠른 포만감을 유발하기 때문이다.
식이섬유는 소화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먼저 먹으면 혈당이 급격하게 오르는 현상을 막을 수 있다. 혈당이 천천히 오르면 쉽게 허기짐을 느끼지 않는다. 또 식이섬유가 많이 포함된 채소는 오랫동안 씹어야 삼키기에도 편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