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굿네이버스와 학생 맞춤형 지원 업무 협약 체결
2024-10-31 15:20
add remove print link
학생 맞춤형 지원비 제공
생필품 키트 지원 및 주말 도시락 배달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31일 오후 세종시교육청 3층 중회의실에서 굿네이버스 세종충남사업본부(본부장 김대용)와 함께 학생 맞춤형 지원 협력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미자 학교지원본부장과 김대용 굿네이버스 세종충남사업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 약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그동안 굿네이버스의 지속적인 지원에 더해 학생 맞춤형 지원 강화를 위해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은 것으로, 긴급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도움을 제공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주요 지원 내용은 학생 맞춤형 지원비, 생필품 키트 지원, 방학 중 주말 식사 지원 등이다.
굿네이버스 세종충남사업본부는 총 800만 원의 긴급 지원비를 마련해 20명의 학생들에게 지원하며, 생필품 및 식료품이 포함된 24종의 생필품 꾸러미도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방학 중 결식 우려가 있는 학생 가정을 대상으로 주말마다 영양가 있는 도시락을 배달하여 학생들이 끼니를 거르지 않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대용 굿네이버스 세종충남사업본부장은 “굿네이버스가 가진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세종시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울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학교지원본부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을 적기에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미자 학교지원본부장은 “학생들의 밝고 희망찬 미래를 위해 지역 사회와 함께 든든한 지원군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