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으로 가는 지름길 '토박이말 놀배움' 울력다짐]

2018-05-25 18:51

add remove print link

㈜지란지교컴즈, (사)토박이말바라기, ㈜러너스마인드 업무협약식 가져

[울력다짐글에 이름을 쓴 뒤 다함께]
[울력다짐글에 이름을 쓴 뒤 다함께]

지난 5월 21일 ㈜지란지교컴즈(대표 오진연) 사무실에서 사단법인 토박이말바라기(으뜸빛 김수업)와 ㈜러너스마인드(대표 김준수)가 함께 앞으로 나아가는 데 울력하기로 다짐을 하였다.

㈜지란지교컴즈는 학교 안에서 서로 연락을 주고받는 데 도움을 주는 ‘쿨메신저’라는 프로그램으로 널리 알려진 회사로 쿨스쿨이라는 교육플랫폼을 만들어 제공하는 회사이다. ㈜러너스마인드는 ‘클래스카드’라는 똑똑한 단어장 프로그램으로 관련 학생, 교사, 기업으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회사이다.

점점 설 자리를 잃어가고 있는 토박이말을 일으켜 살리고 북돋우는 일에 힘을 쓰고 있는 (사)토박이말바라기와 함께 토박이말을 널리 알리는 일에 힘과 슬기를 보태기로 한 것이다.

다짐하는 자리에는 지란지교컴즈 오진연 대표, 러너스마인드 김준수 대표, 토박이말바라기 이창수 두루빛이 다짐글(협약서)에 이름을 써서 주고받았고 토박이말바라기 제시남 살림빛과 러너스마인드 전성훈 부대표가 함께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쿨스쿨과 클래스카드는 덧마루(플랫폼)를 서로 함께 가지고 널알림과 장사(홍보와 영업)를 해 나가며, 빠른 이바지(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서로 도우며 두 쪽 모두에 보탬이 되도록 온 힘을 다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한편 토박이말바라기는 두 일터(회사)에 토박이말 알맹이(콘텐츠)를 대주며 널알림(홍보)과 일이 잘 되도록 돕는 구실을 맡기로 하였다.

꽃등 울력일거리(최초 협력사업)는 클래스카드로 만든 토박이말 익힘감 꾸러미를 가지고 토박이말을 익힌 다음 토박이말 겨루기(배틀)을 펼치는 잔치를 마련하고 그것을 쿨메신저와 샘스토리에서 널리 알리는 일로 잡았다.

두 일터에서 토박이말 놀배움감(학습자료) 만들기와 토박이말을 널리 알리는 데 도움을 주어서 토박이말 놀배움이 온 나라로 퍼지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