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 투척에 팔꿈치 가격까지…” AFC, 추태 난무한 아시안컵 준결승 경기 조사 예정

2019-01-30 10:40

add remove print link

AP통신 “AFC, UAE-카타르전 투척 사건 조사 예정"
단교 후 앙숙된 UAE와 카타르, 경기서도 살벌한 분위기 흘러

아부다비 = 로이터 뉴스1
아부다비 = 로이터 뉴스1

아시아축구연맹(이하 AFC)이 물병과 신발 투척, 반칙으로 얼룩진 아시안컵 준결승 경기에 대한 조사에 착수할 것으로 보인다.

AP통신은 AFC가 이날 경기에서 일어난 투척 사건을 경기 보고서에 기재한 후 조사에 나설 예정이라고 전했다.

30일(한국시각)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2019 AFC 아시안컵 준결승이 열렸다. 이날 경기에선 개최국 UAE와 카타르가 맞붙었다. 개최국 UAE는 카타르에게 4-0으로 대패했다.

UAE와 카타르는 지난 2017년 6월 단교 이후 앙숙이 된 상황이다. UAE와 사우디아라비아, 바레인, 이집트는 당시 카타르를 테러 지원국으로 지목하고 교류를 중단했다.

경기장에도 살벌한 분위기가 흘렀다. 준결승 경기가 펼쳐진 모하메드 빈 자예드 스타디움도 대부분 UAE 관중들로 가득 찼다. 단교로 카타르인들은 특별허가를 받은 경우를 제외하곤 UAE 입국이 원천 금지된 상황이다.

UAE 관중들은 카타르 국가가 나올 때 야유를 퍼붓는가 하면 경기장에 물병이나 신발을 투척하기도 했다. 신발을 던지는 건 아랍권에서는 매우 심한 모욕으로 인식된다.

UAE 선수들이 카타르 선수를 때리는 등 눈살을 찌푸리게 만드는 반칙 장면도 나왔다. 이스마일 아흐메드(Isamail Ahmed)는 경기 종료 직전 카타르 선수를 팔꿈치로 때렸다가 VAR(비디오 판독 시스템)에 덜미를 잡혀 퇴장당했다.

home 권택경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