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출시 전인 아이폰 '다크 모드' 사용할 수 있는 방법

2019-06-26 19:04

add remove print link

지난 25일 애플 'iOS 13' 베타 공개
초기 테스트 버전 주의 필요해

이하 셔터스톡
이하 셔터스톡

지난 25일(이하 현지시각) 애플은 'iOS 13', '아이패드 OS', '맥OS 카탈리나' 등 첫 베타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지난 25일 영국 매체 '가디언'은 애플 최신 아이폰 소프트웨어인 'iOS 13'을 설치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매체는 iPhone 6S, iPhone SE 이후 모델부터 'iOS 13' 베타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베타 버전 설치 방법은 간단하다. 우선 업데이트가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iOS 12'로 되돌리기 위해 아이폰 전체를 백업해야 한다. 다음으로 '애플 베타 프로그램 사이트'를 방문해 로그인하고 베타 설정 프로필을 다운로드한다.

설정 앱을 열고 새 프로필 메뉴 옵션을 누른 다음 핀 코드를 사용해 프로필을 설치한다. 이후 아이폰을 재부팅하고 와이파이에 연결한다. 설정 앱에서 일반으로 들어가 업데이트를 확인하고 설치를 시작하면 된다.

매체에 따르면 설치 이후 새로운 베타 버전이 출시될 경우 자동으로 업데이트된다. 'iOS 12'는 당시 베타 버전이 10개 공개됐다. 버그 문제가 있거나 이전 버전이 지원되지 않으므로 즉시 업데이트를 설치해야 한다.

다만 'iOS 13' 베타 버전은 애플 소프트웨어 초기 테스트 버전이므로 충돌 등 여러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버그가 존재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매체에 따르면 배터리 수명과 기기 성능도 동일하지 않을 수 있다.

'iOS 13'은 올가을 정식 출시 예정이다.

home 김민기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