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통신·게임

이건 발견이다… 인스타그램 이용자들도 지금까지 거의 몰랐던 ‘놀라운 기능’

기사 본문

  • • 한국엔 안 알려진 인스타 AR 카메라 필터
  • • 적절하게 이용하면 `인싸` 되기 참 쉽죠
인스타그램 이용자들도 모르는 인스타그램이 신박한 기능이 관심을 끌고 있다. 아직 한국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증강현실(AR) 필터들을 이용해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나만의 개성을 살린 영상을 공유해보자. 

AR 카메라 필터는 24시간 후 사라지는 스토리에서 이용 가능하다. 브랜드나 셀럽이 협업해 만든 필터를 사용하려면 먼저 해당 계정을 팔로우해야 한다. 스토리 화면의 오른쪽 하단의 얼굴 아이콘을 눌러 트레이에 새롭게 추가된 AR 카메라 필터를 선택해 필터를 적용할 수 있다. AR 크리에이터의 필터의 경우 계정을 팔로우하지 않고도 해당 계정의 페이지에 페이스 필터를 모아둔 섹션에서 원하는 페이스 필터를 누른 뒤 ‘사용해보기’를 눌러 이용 가능하다. 


내가 좋아하는 브랜드로 내 라이프 스타일 보여주기

브랜드들은 AR 필터를 활용해 젊은 고객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 재미있는 브랜드 경험으로 더 트렌디한 감성을 전달한다. 아디다스 구찌, 디즈니, 카일리 코스메틱, 오프 화이트 등 브랜드 계정을 팔로우하면 브랜드를 연상시키는 재미있는 필터를 볼 수 있다. 특히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로 본인의 정체성과 라이프스타일을 표현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 대표적인 인스타그램 계정들
카일리 코스메틱스: @kyliecosmetics
아디다스: @adidasoriginals
구찌 뷰티: @guccibeauty
오프 화이트: @Off-White
디즈니: @disney
NBA: @nba


셀럽 느낌 그대로 

아리아나 그란데, 리아나, 윌스미스 등 스타들은 인스타그램과 협업해 본인의 대표적인 음악이나 개성을 나타내는 필터를 만들었다. 아리아나 그란데는 No Tear Left To Cry라는 곡의 뮤직 비디오에 나온 프리즘 효과를 따온 카메라 필터를 선보였고 리아나의 계정을 팔로우하면 대표곡 Diamonds를 연상시키는 다이아몬드 왕관을 AR 효과로 적용할 수 있다. 자신이 좋아하는 셀럽과 교감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고 셀럽의 팬이 아니더라도 한 번쯤 시도해보고 싶은 재미있는 필터들이다.  

■ 대표적인 인스타그램 계정들
리한나: @badgalriri
아리아나 그란데: @arianagrande
윌 스미스: @Will Smith


아티스틱한 카메라 효과로 차별화

이제는 AR 도 차별화돼야 살아남는다. AR이 이제 일상 속으로 들어온 시대에 인스타그램은 최근 여러 AR 크레이어터와 협업해 단순히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하기보다 독특하고 아티스틱한 AR 필터를 선보이고 있다. 계속해서 새롭고 독특한 경험을 찾아나서는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것이다. 단순히 귀엽고 예쁜 필터가 아니라 공상과학과 현대미술이 떠오르는 예술적 감성을 담은 차별화된 필터들이다. 처음 AR를 접했을 때의 미래 지향적이고 신비한 느낌을 새롭게 느낄 수 있다.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은 이러한 개성있는 AR 필터를 이용해 스토리에 자신만의 고유한 감성을 담은 사진 및 영상을 공유한다.  
 
■ 대표적인 인스타그램 계정들
@johwska 
@ramenpolanski 
@joannafridanipple 
@filt.ar 
@gk3 
@nahir.esper 
@tokyyto 
@fcvkrender 
@itscovl 
@felipepantone 
@allanberger 
@liamo.studio 
@wrld.space 

채석원 기자 jdtimes@wikitree.co.kr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