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경성대 진로정보센터·교육학과, 언양초등학교서 값진 교육봉사 펼쳐

    • •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진로정보센터는 교육학과 학생들과 함께 교육봉사를 통한 ‘I-Brand 진로체험프로그

    경남대학교(총장 박재규)는 5일 오전 본관 4층 대회의실에서 해외 자매대학생 초청 한국학 연수 프로그램인 ‘글로벌 한마 2019’ 입교식을 개최했다. / 사진제공=경남대학교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진로정보센터는 교육학과 학생들과 함께 교육봉사를 통한 ‘I-Brand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울산 언양초등학교에서 2박 3일 동안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신민주 교수의 특강과 성격유형 검사(MBTI), 교육학과 학생들이 준비한 새로운 수업진행과 레크레이션 등으로 구성됐다. 

    경성대 교육학과 학생들은 이번 여름학교 준비를 위해 7월 1일부터 매주 함께 모여 수업준비를 하며 비지땀을 흘렸다. 서로의 수업시연을 검토하고 피드백하며 준비한 결과 참여한 언양초등학교 조구순 교장과 여러 교사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을 수 있었다. 언양초등학교 관계자는 실제 이번 여름학교 참가신청 경쟁률이 작년보다 높았다고 밝혔다. 

    경성대학교 교육학과 학생들은 매년 여름방학기간동안 지역의 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여름학교를 운영하며 자신들의 꿈인 교사가 되기 위한 실천을 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경성대학교 진로정보센터에서는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을 위한 I-Brand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실시하고 있다. 

    경성대 교육학과 신민주 교수는 “이번 프로그램은 자신들의 꿈을 향해 무더운 여름방학동안 열심히 준비한 교육학과 학생들과 적극적으로 참여 해 준 언양초등학교 학생들 모두에게 잊지 못할 시간들이었을 것이다”며 “이번 교육학과의 여름학교 진로프로그램은 진정한 교육이란 무엇인가를 다시 한 번 느끼게 되는 시간이었으며 이러한 경험들이 교사를 꿈꾸는 학생들에게는 마음속에 품었던 일들이 자신의 꿈으로 실현되는 기회였기를 진정으로 바란다.”라고 말했다.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
    부산·경남취재본부입니다.

우측 영역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SPONSORED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