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제대군인지원센터, 전문교육기관 위탁교육 지원 제대(예정)군인 대상 “전기기능사 취득과정”수료식

2019-08-09 17:34

add remove print link

출처 인천보훈지청국가보훈처 인천보훈지청(이향숙 지청장)과 인천제대군인지원센터는 2019.

출처 인천보훈지청
출처 인천보훈지청

국가보훈처 인천보훈지청(이향숙 지청장)과 인천제대군인지원센터는 2019. 8. 9(금)에 인천시 부평구에 위치한 인천대산전기직업학교에서 전문교육기관 위탁교육과정으로 진행 된 ‘전기기능사 취득과정’ 수료식을 가지고 제대(예정)군인의 안정적인 사회정착과 성공적인 취업을 기원하였다.

이 과정은 국가보훈처에서 제대군인의 취·창업역량을 강화하여 사회인적자원으로서 인정받고 원활한 사회복귀를 도모하기 위한 전문위탁 교육과정 중의 하나로 6월 10일부터 8월 9일까지 총 160시간에 걸쳐 전기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전기이론, 전기설비, 기기에 대한 필기시험과 전기배관, 시퀀스제어 등의 실기시험에 필요한 이론과 실습 교육이 진행되었다.

인천제대군인지원센터 정미희 센터장는 “이번 교육이 시설관리분야의 취업 에 많이 선호되는 전기기능사 취득 과정으로, 이를 통한 제대군인의 안정적인 사회정착과 조기 취업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천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는 제대군인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교육기관 발굴 및 위탁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인천제대군인지원센터 교육팀에서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home 정봉우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