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도...” '인맥 힙합' 논란에 다시 생각 밝힌 스윙스

2019-08-31 11:10

add remove print link

'쇼미'에서 인맥 힙합 한다는 비판 받은 스윙스
여러 차례 해명하고 다시 인맥 힙합 거론

래퍼 스윙스(문지훈)가 인맥 힙합에 다시 생각을 드러냈다.

스윙스는 31일 인스타그램에 본인을 표현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사진을 올렸다. 스윙스를 표현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인기 순위 1등을 기록하고 있었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전체 1위, 20대 1위. 이주용 동생 aka 빵빵이 날 믿어준 동생에게 이 영광을 돌리고, 또 우리 유튜브 채널 관리해주신 식구이시자 스타 이엔엠 김슬범 대표님에게도! 그리고 앞으로도 열심히 인맥 힙합할게요, 역시 빵빵이 작가님 같은 인맥이 있어야 잘 되나 봅니다. 지조 제가 전혀 안 떨어뜨려도 떨어뜨린 사람이 되는 신기한 인생 속에서 언제나 제가 찾은 최고의 해결책은 술과 운동과 쌍욕과 그리고 유머라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고 결국 나를 조롱거리로 만든 유머 감각 좋은 친구들의 아이디어를 갖고 이렇게 새로운 유머를 재창조했습니다. 결국 나를 만든 것은 역설적으로 팬보단 미워하는 자들이었고 (13년차) 멜론 1위 그리고 2위 그리고 막 여튼 높은 등수 많이 해봤는데 그 기쁨 다 합친 것보다 기쁘다 하면 뻥이고 그냥 존나 사랑해. 그냥 기쁘다. 나도 사람이고 감정적인 면이 엄청나고 한땐 언더독 래퍼였는데 반지하방에서 살면서 착해가지고 바퀴 벌레들 무료 급식도 해주고 나이 먹으면서 이성적으로 변했는데 이성적으로 살려고 하는 것과 감정이 없는 것은 다른거야. 책임질게 많은 분들의 침묵을 이제서야 이해하고 존경하게 됩니다. 노엘 밀리 영비 하민 타치 등등 매우 어린데 너네를 내가 감히 판단 할 자격이 있냐, 이미 나보다 성숙하다 난 너네 나이 때 음악학원 다녔는데 욕 말곤 아무것도 안 배웠다, 사랑한다. #imjmwdp #올해도우리꺼 #차단좋아하시면무례한말해주세요칼같이합니다 #난랩계에선커졌지만사업에선엑스밥이야 #언제나나를불리한위치에놔 #왜인줄알아? #너네를사랑해서증명하고싶기때문이야 #꼴통도변할수있다고믿어서 #잘자라 ps: 모르고 안 올렸는데 10대도 1위. eat that. pps: 급식충 밖에 팬 없다고 하는 바보들아, 어린 애들한테 인기 없으면 꼰대라는 방증이 될 수도 있어 ppps: 난 시발 누구보다 열심히 살고 pppps: 나를 증명해야만 행복한 사람이야, 너가 만약 나를 일반화 시킬거면 적어도 너의 갇힌 좁디 좁은 사고 안에서 정의하지마. 넌 내가 여기까지 오는데 내가 어떤 수모를 겪어야 했고 어떤 노력을 했는지 일도 알려고 했어.

Swings(@itsjustswings)님의 공유 게시물님,

그는 1위 소감을 말하며 '인맥 힙합 논란'을 다시 거론했다. 스윙스는 "앞으로도 열심히 인맥 힙합 하겠다"라며 "역시 빵빵이 작가님 같은 인맥이 있어야 잘 되나 봅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지조 제가 전혀 안 떨어뜨려도 떨어뜨린 사람이 되는 신기한 인생 속에서 언제나 제가 찾은 최고의 해결책은 술과 운동과 쌍욕과 그리고 유머라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다"라고 얘기했다.

스윙스는 "결국 나를 조롱거리로 만든 유머 감각 좋은 친구들의 아이디어를 갖고 이렇게 새로운 유머를 재창조했다"며 "결국 나를 만든 것은 역설적으로 팬보단 미워하는 자들이었다"라고 말했다.

스윙스는 본인이 들었던 생각, 감정들을 얘기했다. 그는 "나를 증명해야만 행복한 사람이다"라며 "네가 만약 나를 일반화 시킬 거면 적어도 너의 갇힌 좁디좁은 사고 안에서 정의하지 마"라고 말했다.

스윙스는 최근 Mnet '쇼미더머니 8'에 출연해 공정하지 못한 심사를 했다는 비판을 받았다. 스윙스가 친한 사람들에게 후한 점수를 주며 인맥 힙합을 한다는 반응이 일어났다.

“막귀 깡패” “독재자 된 것 같아서 좋냐?” 쇼미 방송 이후 스윙스 인스타 상황 쇼미더머니 심사 결과를 이해하지 못하겠다는 인스타그램 이용자들
위키트리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한요한, 용쥰굔듀, 그리고 그 외 나머지 머저리들 (예를 들어 거지보이나, 찐따찔리) 아래에서 발악하는 모습을 볼 때 ... #퀄리티 #올해도우리꺼 #imjmwdp #저스트피자다시열고싶다 #짐티피3호점 #퀸퍼플 #최하민은말도꺼내지말자복싱배운단다나패려고 #김대웅은누구세요? #승이야너만사랑한다 #재키와이랑같이병신트랩뮤직들으면서춤추고싶다 #세우는새우가아니다 #조노버앨범들읍시다 #윤훼이빛나라 #고어텍스기대합시다 #양홍원은바지벨트안풀리는걸로사줍시다 #딸기야앨범얼른내장법원출석그만 #누구빼먹었나 #난이제음악으로만힙합을표현하고싶지않다 #돈이없으면힙합이아니다아니다수정돈을좋아하는것에대해서솔직하지않으면힙합이아니다힙합의상징중하나는골드다돈벌려고해야한다힙합안자본주의의승자로나서려는심리가힙합이다 #그리고나만벌면힙합아니고 #힙합은깝치는문화가큰일부라서증명해야함 #증명할게 #노창다시사라지지마 #단벌신사딩고오빠sq형의인생을응원하고옷도사줍시다

Swings(@itsjustswings)님의 공유 게시물님,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냠냠. 올해 아직 안 끝났다고 말했다. #올해는우리꺼 #imjmwdp #짐티피 #퍼플언니만세

Swings(@itsjustswings)님의 공유 게시물님,

home 빈재욱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