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재현-오연서 불륜설 급속하게 퍼지게 만든 문제의 ‘외도 목격담’

2019-09-04 14:54

add remove print link

“안재현 바람피우는 듯” 미확인 문자메시지 퍼지며 루머 확산
여기에 ‘오연서 찌라시’까지 얹어지면서 불륜설 폭발적 유포

안재현과 오연서의 불륜설을 촉발시킨 문자메시지. 유포자가 누구인지조차 확인되지 않은 이 문자 메시지가 급속하게 퍼지면서 '안재현-오연서 연남동 목격담' 찌라시까지 나왔다. 구혜선은 이 루머를 접하고 남편과 오연서의 사이를 의심했을 가능성이 있다.
안재현과 오연서의 불륜설을 촉발시킨 문자메시지. 유포자가 누구인지조차 확인되지 않은 이 문자 메시지가 급속하게 퍼지면서 '안재현-오연서 연남동 목격담' 찌라시까지 나왔다. 구혜선은 이 루머를 접하고 남편과 오연서의 사이를 의심했을 가능성이 있다.

구혜선이 안재현의 외도를 이혼 사유로 들었다. ‘현재 촬영하는 드라마 여배우’를 외도 상대로 지목하기까지 했다. 안재현이 현재 촬영 중인 드라마는 MBC ‘하자 있는 인간들’이고 이 작품에 출연하는 주연 여배우는 오연서다. 오연서가 남편 안재현의 불륜 상대라고 사실상 지목한 셈이다.

구혜선은 4일 인스타그램에서 “현재 촬영하는 드라마 여배우와 염문설이 너무도 많이 제 귀에 들려와서 저 역시 마음이 혼란스러워 그를 믿어야 할지 말아야 할지 입장이 왔다 갔다 했다”라면서 안재현과 오연서의 염문설을 숱하게 들었다고 주장했다.

'안재현과 여배우가 호텔방서 가운 입고 야식 먹는 모습 담은 사진'의 정체 안재현 측근 “결혼 전 사진인 듯”
위키트리
그렇다면 안재현과 오연서의 염문설의 내용은 무엇일까. 둘의 염문설은 구혜선과 안재현의 혼인관계가 파경 위기에 놓였다는 소식이 전해진 뒤 급속하게 퍼졌다. 한 루머 유포자가 카페 사장인 지인으로부터 받았다는 문자가 지난달 공개됐기 때문이다.

루머 유포자는 카페를 운영하는 지인에게 두 달 전 받은 카카오톡 문자 메시지라면서 “안재현 바람 났나 봄. 오연서 쟤는 뭐지. 남들 보는데 신경도 안 쓰고 여친처럼 군다? 소문 내달라는 건가”라는 문자 메시지를 공개했다.

사실 여부가 확인되지 않은 이 문자 메시지가 공개된 뒤 안재현과 오연서의 염문설이 인터넷 커뮤니티와 SNS에서 급속하게 퍼졌다.

결정타는 오연서가 유부남인 남자 배우와 불륜 관계를 맺고 있다는 내용을 담은 ‘찌라시’다. 이 ‘찌라시’에는 오연서가 해당 남자 배우와 연남동 카페 등에서 함께 있는 모습이 목격됐으며, 두 사람이 카페에서 손을 잡는 등 스킨십을 나눴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이처럼 사실관계가 확인되지 않은 루머가 퍼지는 가운데 구혜선이 안재현이 현재 촬영 중인 여배우와 바람을 피웠다고 주장하는 바람에 오연서는 하루아침에 ‘불륜녀’라는 낙인이 찍히게 됐다.

오연서 측은 당연히 난리가 났다. 오연서 소속사인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는 4일 입장문을 발표해 “금일 구혜선씨가 인스타그램에서 언급한 ‘현재 촬영하는 드라마 여배우와 염문설’ 및 기타 내용은 명백한 허위사실이다. 당사는 이런 추측성 글을 공식적인 SNS에 공개 게재한 구혜선씨에 대해 심각한 명예 훼손이자 허위 사실 유포임을 밝히며 강력한 법적 대응을 취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더불어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자에 대해서도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의 혐의로 강력 대응할 것을 밝힌다”고 경고했다.

오연서 최측근은 이날 OSEN과의 인터뷰에서 “안재현이 아내인 구혜선과 사이가 안 좋고 이혼 위기에 처해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부터 온라인상에서 ‘그럼 안재현과 오연서가 바람난 거 아니야?’라는 사실이 아닌 댓글이 달리기 시작했고 이로 인해 헛소문이 돌았다”면서 “오연서는 그런 댓글을 직접 보면서 굉장히 큰 스트레스를 받아왔다. 하지만 안재현 구혜선 부부가 사적으로 알아서 해결할 일이니 그냥 조용히 있는 편이 낫겠다는 마음에 대응하지 않고 있었던 거다”라고 억울하다는 입장을 재차 강조했다.

이 측근은 OSEN에 “하지만 구혜선이 오늘 올린 글은 황당하고 어이가 없다. 당황스럽고 황망하다”며 “오연서의 이름을 직접적으로 언급하지 않았음에도 정황상 오연서로 보이게끔 만들었다. 이건 누가 봐도 허위 사실로 인한 명예훼손이다”라고 밝혔다.

home 채석원 기자 jdtimes@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