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명절 전북 도립공원 탐방명소로 놀러오세요

2019-09-13 09:45

add remove print link

모악산‧대둔산‧마이산‧선운산 탐방명소 4곳의 자태는

진안 마이산 전경 / 이하 전북도
진안 마이산 전경 / 이하 전북도
전북도가 추석 연휴를 맞아 고향 방문길 가족과 함께 갈 수 있는 '전라북도 도립공원 탐방명소' 4곳을 소개했다.

모악산과 대둔산, 마이산, 선운산 등 전북에는 4개 도립공원이 있다.

각 도립공원별 탐방명소로는 '모악산 금평곁길'과 '대둔산 금강구름다리', '삼선철계단', '마이산 연인의길', '선운산 꽃무릇'과 '도솔암길'이 있다.

호남의 금강산이라 불리는 완주 대둔산 전경
호남의 금강산이라 불리는 완주 대둔산 전경

모악산 금평곁길은 금평저수지 일원에 산책로 3.5㎞를 조성해 한바퀴 순환 산책하는데 약 1시간 정도가 소요된다. 모악산 자락의 산림경관과 금평저수지의 친수경관이 어우러진 타고나 자연경관을 갖추고 있다.

모악산 금평결길의 모습
모악산 금평결길의 모습

대둔산 금강구름다리 및 삼선철계단은 대둔산의 대표 공원시설물로 케이블카를 이용해 쉽게 접근할 수 있다. 금강구름다리와 삼선철계단에서 마천대의 웅장한 산세와 기암괴석이 병풍을 이루는 모습을 만끽할 수 있다.

마이산 연인의 길은 사랑을 주제로 탐방로를 조성했으며, 북부마이산 주차장에서 시작해 사양제, 천왕문을 거처 탑사까지 연결돼 있다. 마이산의 자연환경과 사랑관련 조형물을 체험할 수 있다.

고창 선운산의 꽃무릇 군락
고창 선운산의 꽃무릇 군락

선운산 생태숲에서 시작해 선운산의 대표 가을의 아름다운 꽃인 꽃무릇 군락을 거쳐 도솔암까지의 탐방로를 선정했다. 추석연휴 쯤 꽃무릇이 개화해 9월 하순에 만개할 것을 예상된다. 꽃무릇 군락을 지나 선운사, 도솔암까지 자연의 소리와 함께 가볍게 탐방할 수 있다.

home 김성수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