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경산교육청 Wee센터, ‘2019학년도 2학기 상담주간’ 운영

2019-09-18 00:29

add remove print link

'학교폭력 및 학업중단 예방 캠페인' 전개

‘2019학년도 2학기 상담주간’ 운영 / 경산교육청
‘2019학년도 2학기 상담주간’ 운영 / 경산교육청
경산교육청(교육장 김영윤) Wee센터에서는 2019년 9월 2일(월)부터 9월 27일(금)까지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학부모, 교원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을 위한 ‘2019학년도 2학기 상담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상담주간의 주요 프로그램은 학교폭력 및 학업중단 예방 캠페인, 집단상담 체험 프로그램, 야간상담, Wee day, 상담 역량 강화 연수회, 가족사랑캠프로 구성돼 있다.

‘학교폭력 및 학업중단 예방 캠페인’은 학생들에게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고, 소통하는 학교생활 문화를 조성하고자 Wee센터 전문인력과 교직원, 학생들이 함께 학교 등교시간에 맞춰 진행하고 있다. 압량중학교를 시작으로 신상중학교, 사동고등학교에서 실시되는 이번 캠페인에서는 학교폭력 문제에 대한 대처법과 학업중단 위기학생을 위한 지원방안을 중점적으로 안내할 계획이다.

상담주간 ‘학교폭력 및 학업중단 예방 캠페인’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 교사에게 Wee센터를 알리고 필요시 적극적으로 기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해 학생들의 심리정서에 맞는 상담서비스를 적시에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경산Wee센터는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을 높이고 학업중단을 예방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캠페인을 운영할 예정이다.

home 정준기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