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도시재생대학 심화과정 3기 개강

2019-09-19 18:17

add remove print link

출처 인천도시공사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인천도시공사(사장 박인서)가 주최하고, 인천광역

출처 인천도시공사
출처 인천도시공사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인천도시공사(사장 박인서)가 주최하고, 인천광역시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전찬기)가 주관하는 인천광역시 도시재생대학 심화과정(3기) 개강식이 18일 공사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번 교육은 총 45명 3개조 실습위주의 실전교육으로 진행되며, 인천 원도심내 활성화구역 후보지 대상 마을자원조사, 지역의 문제점 분석, 핵심사업 도출, 사업계획 작성 등으로 구성된다.

금번 교육 성과물은 지자체와 공유하여 향후 활성화 계획 수립 및 주민참여형 도시재생공모사업 진행시 참고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인천도시공사 박인서 사장은 “매번 도시재생대학을 진행할 때마다 도시재생에 대한 인천시민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다” 며 “시민들이 직접 주변의 마을자원을 조사하고 현황을 분석하고 사업화계획을 구상해보는 경험은 인천지역의 소중한 자산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인천광역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는 심화과정과 연계하여 11월에는 활동가 양성과정을 후속 교육과정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1회성 교육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도시재생 교육을 통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수료자들을 관리할 예정이다.

home 정봉우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