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2일)은 '키 작은 사람' 맘껏 축하해주는 날 (+이유)

2019-09-22 16:45

add remove print link

“기뻐하며 춤을 추세요”
영화 '반지의 제왕' 호빗족 팬들이 만든 기념일

오늘(22일)은 키 작은 사람을 축하하는 특별한 기념일이다.

22일(현지시각) 미국 온라인 미디어 내셔널캘린더가 이날이 '국제 호빗의 날'(National Hobbit Day)라고 전했다.

HOBBIT DAY – September 22 HOBBIT DAY Explore the Shire on September 22nd during Hobbit Day. While there, celebrate the birthdays of Bilbo and Frodo Baggins. The novels The Hobbit and the trilogy The Lord of the Rings trilogy written by J.R.R. Tolkien, bring to life the world of Middle-Earth. According to the stories, Bilbo and Frodo were born during the Third Age in the years 2890 and 2968 respectively.  Translated to [...]
National Day Calendar
내셔널캘린더에 따르면 9월 22일은 영화 '반지의 제왕'에 나오는 프로도 배긴스와 빌보 배긴스 생일이다. 두 사람은 키 작은 종족, '호빗족'이다. 영화에는 프로도는 키가 작다는 이유로 다른 종족들에게 놀림을 받는 장면이 나온다.

영화 '반지의 제왕' 프로도
영화 '반지의 제왕' 프로도

영화 속 호빗족 프로도는 키는 작지만, 위기가 닥칠 때마다 지혜롭게 해결하는 활약상을 보여준다. 이에 영화의 일부 팬들이 프로도 탄생을 기념하고자 자체적으로 만든 기념일이 '국제 호빗의 날'이다. 물론 정식으로 공인된 기념일은 아니다.

내셔널캘린더는 '국제 호빗의 날'을 축하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호빗족 스타일 옷 입기, 많은 사람을 초대하기, 기뻐하며 춤추기 등이다. 여기에는 나름의 이유가 있다. 이런 방법이 '반지의 제왕'에 등장하는 호빗족 특징이기 때문이다.

'반지의 제왕' 호빗족으로 인해 '키작남'(키 작은 남자), '키작녀'(키 작은 여자) 등 용어가 흔히 쓰이고 있다.

김병만 씨 (158.7cm) / 뉴스1
김병만 씨 (158.7cm) / 뉴스1
박나래 씨 (149cm) / 이시언 씨 인스타그램
박나래 씨 (149cm) / 이시언 씨 인스타그램
벤 (147.5cm) 인스타그램
벤 (147.5cm) 인스타그램
home 김민정 기자 wikikmj@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