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가 FPS 신작을 공개했다

2019-10-16 18:21

add remove print link

근미래 배경 '캐릭터 기반 전략 슈팅 게임'
2020년에 추가 정보 공개 예정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가 신작 게임을 공개했다.

16일(한국시각) 라이엇 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 10주년 기념 특별 생방송에서 신작 '프로젝트 A'(가제)를 공개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프로젝트 A'를 '캐릭터 기반 전략 슈팅 게임'라고 설명했다. 판타지였던 '리그 오브 레전드'와 전혀 다른 근미래 설정이 배경이다.

유튜브, Riot Games

'캐릭터 기반 전략 슈팅 게임'이라는 설명에서 알 수 있듯 게임은 '오버워치'나 '팀 포트리스' 같은 캐릭터 기반 슈팅 게임과 '카운터 스트라이크'나 '레인보우 식스' 같은 전략 슈팅 게임을 섞은 것으로 보인다. 공개된 영상에는 캐릭터가 밀리터리 전략 슈터에서 볼법한 총기와 마법이나 초능력으로 보이는 능력을 함께 활용해 싸우는 모습이 담겼다.

책임 프로듀서 애나 던런(Anna Donlon)은 "전략 슈팅 게임 고유의 게임플레이를 살리면서도 더 진화시키고 싶었다. 슈팅 게임이면서 좀 더 창조적이고 화려하며 스타일이 넘치도록 만들고 싶었다"고 말했다. 원활한 온라인 게임 환경을 위해 서버 랙 문제와 치팅(핵) 방지 문제에도 중점을 두고 개발 중이라고 강조했다.

'프로젝트 A'에 대한 새로운 정보는 2020년에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다.

home 권택경 기자 story@wikitree.co.kr